[스타일링 Tip] 가을의 향기 '부츠'로 스타일 뽐내기
[스타일링 Tip] 가을의 향기 '부츠'로 스타일 뽐내기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6.09.30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날씨가 쌀쌀해지는 가을, 부츠는 가을 패션에 빠져서는 안되는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디자인과 소재, 그리고 디테일에 따라 다양한 스타일은 물론 보온성까지 갖추어 실용성이 높은 것이 특징이다.

선선한 가을부터 추운 겨울까지 활용 가능한 부츠 스타일링 팁을 소개한다.

여성들을 위한 부츠 스타일링

발목을 살짝 덮는 길이의 앵클 부츠는 심플하면서도 시크한 디자인으로 매혹적이면서 클래식한 가을 분위기의 스타일을 연출하게 도와준다. 롱부츠에 비해 신고 벗기가 용이하며, 어떤 아이템과 매치해도 잘 어울리는 것이 특징이다.

화려한 원색 컬러의 옷에는 검정색의 앵클 부츠를 매치해 정돈된 느낌을 강조할 수 있다. 반면 부츠를 포인트로 활용하고 싶다면 밝은 컬러의 앵클 부츠나 따뜻한 느낌의 스웨이드 재질이 들어간 앵클 부츠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 신발-금강제화, 가방-브루노말리, 의상-탑텐

추위를 많이 타는 여성이라면 발과 종아리를 덮어 보온성이 뛰어난 롱 부츠를 활용하는 것도 좋다. 무릎 아래까지 올라오는 롱 부츠는 종아리를 가릴 수 있기 때문에 종아리가 굵은 사람에게 추천한다.

또한 레이스 업 부츠나 버클, 프린지 등 장식적인 요소가 강한 부츠보다 심플하면서 부츠 라인이 일자로 떨어지는 롱 부츠를 활용하는 것이 다리 라인을 더욱 가늘어 보이는 효과를 준다.

남성들을 위한 부츠 스타일링

군대 전투화에서 유래된 워커 부츠는 남성적이며 캐주얼한 디자인으로 오랜 기간 사랑을 받고 있다. 다른 부츠들과 비교해 소재나 컬러가 다양하기 때문에 가을에 시크한 느낌을 연출하고 싶다면 계절감을 살린 브라운 계열 컬러의 가죽 워커 부츠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바지 밑단을 부츠 끝에 겨우 닿을 만큼 밑단을 살짝 접어 롤업하거나, 롤업한 팬츠와 패턴이나 컬러가 돋보이는 양말을 매치하면 트렌디한 가을 남자 패션을 완성할 수 있다.

▲ 신발-금강제화, 의상-올젠

첼시 부츠는 캐주얼한 의상 뿐만 아니라 포멀한 의상에도 잘 어울려 데일리 슈즈로 활용하기 좋다.

캐주얼 룩을 연출하고 싶다면 발목의 옆 부분에 있는 밴딩 디테일이 드러나는 크롭 팬츠나 와이드 팬츠를 매치하면 캐주얼하면서도 가을 무드의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재킷 또는 코트를 매치하면 포멀한 룩으로 연출이 가능하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