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태풍 '차바' 피해 복구 성금 전달 및 계열사 지원 활동 펼쳐
삼성, 태풍 '차바' 피해 복구 성금 전달 및 계열사 지원 활동 펼쳐
  • 정단비 기자
  • 승인 2016.10.12 14: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삼성은 12일 전국재해구호협회에 태풍 피해 복구 성금 80억원을 기탁하는전달식을 실시했다. (좌측부터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 최학래 전국재해구호협회 회장)

삼성이 태풍 '차바'로 인한 피해 복구를 위한 태풍 피해 복구 성금 80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고 밝혔다.

12일 오전 11시 서울 마포구 전국재해구호협회에서 윤주화 삼성사회봉사단 사장과 최학래 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성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또 삼성은 담요, 의류, 위생도구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재난재해 구호키트 991세트(1억원 상당)를 대한적십자사를 통해 태풍 피해지역의 이재민들에게 제공한다.

이와 함께 삼성 계열사들은 태풍 피해 지역에서 이재민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침수 가전제품의 무상 수리와 세탁기 12대를 활용한 세탁 서비스를 제공했으며, 삼성생명은 이번달부터 6개월간 보험료와 이자 납입을 유예해 줄 예정이다.

그리고 삼성카드는 이번달부터 12월까지 청구되는 신용카드 대금을 최대 6개월 청구 유예해 주고, 유예기간 동안 신용카드 일시불, 할부, 카드론 등의 이자를 면제해주며, 삼성전기 부산사업장 임직원 200명은 6일과 7일 양일간 사업장 인근 강서구 가덕동 일대에서 수해복구 활동에 참여했다.

(데일리팝=정단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