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의 Hip한 동네] 가로수길, 문화의 거리에서 쇼핑족 천국으로
[혼족의 Hip한 동네] 가로수길, 문화의 거리에서 쇼핑족 천국으로
  • 이창호 기자
  • 승인 2016.12.08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국적인 분위기, 독특한 건물 눈길

분위기 좋은 곳 하면 커플들의 데이트 코스가 먼저 떠오르시나요? 아니시라면, 혼자서라도 '힙한 동네'를 찾는 자유로운 싱글남녀이길 가능성이 높이시군요.

힙한 싱글남녀들을 위해, 자유로운 분위기와 여행온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힙한 동네를 소개하겠습니다. 오늘 가볼 곳은, 강남의 명소 가로수길입니다.

본래 가로수길은 품위있는 컬쳐 피플들이 찾는 명소였습니다. 지금은 쇼핑족 천국이 됐는데요, Hip한 동네의 분위기를 한번 느껴보겠습니다.

1. 가로수길은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해 있습니다. 지하철 3호선을 내려서 조금만 걸으면, 가로수길로 들어가는 표지판을 볼 수 있습니다.

2. 가로수길은 700m 정도 되는 짧은 길입니다. 가로수가 심어져 있는 길가 좌우에 독특한 건물들이 위치해 있습니다.

3. 외국 영화에서나 봄직한 이 건물의 용도는? 커피숍입니다. 독특한 디자인으로 시선을 끄는 건물들이 한둘이 아닙니다.

4. 사람들만 힙한 동네가 아니라 건물도 힙한 동네입니다. 골목 안에 있는 매장들도 독특한 분위기를 내뿜고 있습니다. 패션 피플들의 시선을 사로잡기 위해서 겠죠?

5. 이국적인 분위기가 느껴져서인지 외국인들이 참 많이 보였습니다. 외국에서 볼 수 있는 전형적인 '여행자 거리'와는 분위기가 다소 달랐습니다만, 쇼핑도 즐기고 독특한 분위기에 취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6. 큰 길가에는 신발과 화장품, 의류 등 각종 매장들이 줄지어 서 있습니다. 그러나 대형 명품매장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이면도로에도 이렇게 소소한 아이템들을 파는 가게가 있습니다.

7. 아이쇼핑만 해도 기분좋을 듯한, 백 매장도 골목 사이에 위치해 있네요.

8. 힙한 동네의 특징은 맛집들이 많다는 점입니다. 가로수길 맛집이라고 검색하면 다양한 맛집들을 찾으실 수 있으실 겁니다. 다른 곳에서 보기 드문 세계의 음식들이 모여 있다는 특징이 있군요.

9. 사실 외국에서도 이름있는 여행자 거리에는 전세계인의 입맛을 만족시켜주는 독특한 식당들이 많습니다. 가로수길에서 느낄 수 있는 분위기도 그렇습니다. 이게 바로 힙한 동네의 특징이죠.

10. 가로수길이 왜 힙한 동네가 됐을까요? 강북 지역의 유명 화랑들이 이곳으로 이전해온 뒤, 골목 사이사이에서 젊은 예술인들이 즐길 수 있는 문화가 생겨났기 때문입니다. 지금도 가로수길에 있는 예화랑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는 이곳만의 독특한 문화를 보여줍니다.

(데일리팝=이창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