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김치통 냄새와 얼룩' 없애는 간단한 방법
[생활Tip] '김치통 냄새와 얼룩' 없애는 간단한 방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1.17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YTN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에서 김치통 냄새와 얼룩을 싹 없애는 간단한 꿀팁을 소개했다.

일반적으로 우리는 김치를 자주 먹기 때문에 김치통에 보관한다. 하지만 김치통을 비웠을때 씻어도 씻어도 김치 냄새가 나고 김치 얼룩도 그대로 남아 있어 어떻게 씻으면 냄새와 얼룩을 없앨 수 있을까 생각해 본 적이 있을 것이다.

플라스틱 용기에 음식을 오래 보관하면 얼룩과 냄새가 남아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고, 특히 김치통은 더욱 난감할 때가 있다.

먼저 김치통의 냄새를 없애는 방법 중에 하나는 푸른 잎 채소를 하룻밤 넣어 두는 것인데 푸른 잎의 엽록소가 유해물질을 흡착하여 김치통의 냄새를 없애 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푸른 잎 채소를 잘게 썰수록 잎파리의 세포가 파괴되면서 엽록소가 나오는 양이 많아져 더욱 효과적이다. 설탕과 물을 이용해서 햇빛에 말린 다면 냄새와 얼룩을 한꺼번에 없앨 수 있다.

설탕의 끈적이는 성질이 오염물질과 냄새까지 흡착해 김치통의 냄새와 얼룩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다. 그리고 쌀뜨물과 식초를 김치통에 부어 사용해도 효과적이다.

플라스틱 통에서 나는 냄새와 얼룩, 그리고 김치냄새와 얼룩을 제거하는 방법을 좀 더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 김치통 냄새와 얼룩 제거법 ◇

◇ 김치통 냄새 없애는 방법 ◇

1. 김치통에 푸른 잎 채소를 하룻밤 넣어둔다.

2. 푸른 잎 채소를 잘게 썰수록 엽록소의 양이 많아져 더욱 효과적이다.
 

◇ 김치통 냄새와 얼룩을 한꺼번에 없애는 방법 ◇

1. 설탕과 물을 1:3 비율로 섞어 김치통에 넣어 뚜껑 덮어둔다.

2. 시간이 지나면 김치통 뒤집어 준다.

3. 하룻밤이 지난다.

4. 깨끗히 씻어 햇빛에 말린다.

 

 

(자료출처=YTN의 '원 포인트 생활상식')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