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실내화에 묻은 김칫국물 자국, 깨끗히 없애는 법
[생활Tip] 실내화에 묻은 김칫국물 자국, 깨끗히 없애는 법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2.10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은 TV조선의 '살림9단의 만물상'에서 나온 실내화에 김칫국물이 묻었을때 깨끗하게 지우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고자 한다.

옷이나 실내화 등에 김칫국물 자국 등이 묻으면 지우기가 쉽지 않다. 빨기 어려운 김칫국물같은 얼룩이 묻었을때 이 방법을 사용한다면 실내화에 묻은 얼룩을 깨끗하게 제거할 수 있다.

이 방법은 헤어스프레이를 이용한 방법인데 헤어스프레이 안에는 냉매제가 들어있어 빠르게 김칫국물을 굳힐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가는 섬유와 오염원을 떼어 내는 역할을 한다. 헤어스프레이를 뿌린 부분을 칫솔로 살살 문질러준다.

김칫국물은 커피보다 색소가 있어서 표백을 해야하므로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 2큰술을 풀어준다. 과탄산소다는 뜨거운 물에서 산소가 발생하므로 꼭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 2큰술을 풀어준다. 과탄산소다의 다른 이름은 산소계 표백제이라고 하며 찬물에 전혀 반응 하지 않는다.

일반적으로 자주 먹는 김치를 땅에 흘려서 집에서 신는 실내화에 묻는 경우가 있었을지도 모른다. 그럴 때 당황스럽지만 실내화에 김칫국물 없애는 어렵지 않은 이 3단계의 방법을 익혀서 사용한다면 김칫자국의 얼룩을 지워서 다시 깨끗해진 실내화를 신을 수 있다.

◇'실내화'에 묻은 '김칫국물'자국 없애는 방법 ◇

1. 김칫국물이 묻은 부위에 헤어스프레이를 집중적으로 뿌린 후 칫솔로 살살 문질러 준다.

2. 뜨거운 물에 과탄산소다 2큰술 풀어준다.

3. 과탄산소다를 푼 물에 실내화를 넣고 살짝 흔들어 준다.

 

(자료출처=TV조선의 '살림9단의 만물상')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