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미] 등산의 계절이 돌아왔다! 등산의 필수품 '등산화·등산복·가방' 구입 Tip
[취미] 등산의 계절이 돌아왔다! 등산의 필수품 '등산화·등산복·가방' 구입 Tip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3.31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뉴시스

봄이 오면 등산객들의 본격적인 나들이가 시작된다. 하지만 부주의와 준비되지 않는 상태의 산행으로 인해 크고 작은 사고에 노출되기도 한다.

그렇다면 등산의 필수용품 등산화, 등산복, 등산 배낭은 어떤 것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까.

등산화는 한 번 사면 오랜 기간 착용하기 때문에 가벼운 산행부터 중급 코스 이상까지 착용 범위를 폭넓게 생각해야 한다. 

장시간 동안 무거운 체중을 싣고 고르지 못한 지형을 걸어 다니는 발과 다리의 피로를 덜 수 있어야 하며 다양한 지형에 적응하는 능력은 어느 정도인지도 고려해야 할 부분이다. 

또 등산복은 등산 패션강국(?)인 우리나라의 경우 비교적 구입 빈도가 높기 때문에 시기별로 구입하는 것이 좋다.

등산 초보의 경우, 고가의 재킷보다는 신축성이 우수한 티셔츠나 바지를 먼저 구입하는 것이 좋다. 이월 상품을 구매해 가격 면에서 부담을 더는 것도 방법. 중급 이상의 등산 코스를 즐기는 경우에는 방풍 기능을 기본적으로 살피고 방수·신축성 등을 탑재한 재킷 제품을 골라야 한다.

다음으로 등산 배낭은 다양한 등산 장비와 필요한 물품을 운반하는 유일한 제품인 만큼 효율적인 수납공간이 가장 중요하다. 

가벼운 등산이나 산책 시에는 35L 이하의 제품, 장거리 코스의 경우에는 40L 이상의 중·대형 사이즈를 사용하는 것이 좋다. 또한 낙상 사고 시 신체를 보호해주는 역할을 해주기 때문에 내구성이 튼튼한지도 살펴봐야 한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