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Tip] 건강한 치아를 위해 피해야 하는 일상생활 속 행동들
[생활Tip] 건강한 치아를 위해 피해야 하는 일상생활 속 행동들
  • 최은영 기자
  • 승인 2017.04.10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생활Tip은 채널A의 '체인지업 라이프 헬로 굿맨'에서 나온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기 위해서 피해야 하는 생활속의 행동들'이다.

우리 건강에 중요한 부분 중에 하나인 치아도 관리를 잘 해주어야 한다. 그러나 일상생활에서 나도 모르게 하는 행동들이 치아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 나도 모르게 하는 어떤 행동들이 치아건강에 해롭게 작용하는지 안다면 치아건강에 도움이 된다.

치아 건강에 독이 되는 습관들 7가지가 방송되었는데, 벌어진 칫솔모, 치약에 물 묻힌 치약, 탄산음료를 마신뒤 바로 양치하는 것, 이쑤시개를 사용하는 것, 병뚜껑을 열때 치아를 이용하는 것, 딱딱한 얼음을 깨먹는 습관, 온도차가 심한 음식을 동시에 먹는 것이다. 이렇듯 우리가 무심코 하는 일상생활속의 행동들이 치아건강에 독이 될 수 있으므로 이러한 습관들을 피해서 생활해야 할 것이다.

◇ 건강한 치아에 독이 되는 습관들 ◇

1. 벌어진 칫솔모는 사용하지 않는다. 적어도 2~3개월마다 교체해준다.

2. 거품이 이를 골고루 닦는 것을 방해하므로 물 묻힌 치약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3. 탄산음료를 마신 후 곧바로 양치질을 해서는 안된다. 물로 입속을 헹궈 입속의 산성을 제거한다.
※산과 당분이 치아 에나멜을 순간적으로 약하게 만들기 때문이다.※

4. 치아 주변 조직이 손상될 위험이  있으므로 이쑤시개는 사용하지 않는것이 좋다.

5. 병뚜껑을 열때는 가위와 병따개를 이용한다.

6. 얼음을 씹어먹는 습관은 피한다.

7. 커피와 아이스크림, 온도 차가 심한 음식은 동시에 먹지 않는다.

 

(자료출처=채널A '체인지업 라이프 헬로 굿맨')

(데일리팝=최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