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사칭 이메일 확산, 유의해야"
카카오뱅크, "사칭 이메일 확산, 유의해야"
  • 박종례 기자
  • 승인 2017.09.20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사진=뉴시스)

카카오뱅크는 최근 카카오뱅크를 사칭해 이메일을 보내는 사례가 있어 각별히 유의할 것을 당부했다.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메일의 특징은 카카오뱅크 첫 입금이나 계좌 신규 가입 선물배송과 관련된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면서 메일 원문 다운로드를 유도하거나 링크를 눌러 배송 주소를 입력해달라고 요구하는 것이다.

현재까지 확인된 카카오뱅크 사칭한 이메일 발송 주소는 ▲zc-jouqifwx@instar.com ▲ad-daswpmjw@instar.com ▲js-cspn0ify@instar.com ▲ik-yamoorzy@instar.com ▲kayezero@gmail.com  ▲cv-zsmrwviu@instar.com 이렇게 6가지이다. 하지만 그 외의 이메일도 주의해야 한다.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것으로 의심되는 메일을 확인할 경우, 발송자 주소·발송인 등을 꼼꼼히 확인해야 한다. 또한, 메일을 열람하지 말고 바로 스팸처리 하거나 삭제해야 한다.

카카오뱅크를 사칭한 이메일을 무심코 열거나 링크를 클릭하는 경우, 악성 코드 감염을 통해 개인 정보 탈취나 불법사이트 연결 등의 피해를 입을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카카오뱅크가 발송하지 않는 메일은 참고해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주의가 필요하다"라고 말하면서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 카카오뱅크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데일리팝=박종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