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와글와글] 옥션, 직원 실수에 진땀..'가습기 50% 할인'이라니!
[SNS와글와글] 옥션, 직원 실수에 진땀..'가습기 50% 할인'이라니!
  • 임은주
  • 승인 2018.03.08 15: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시 한번 죄송합니다. 이런 일이 재발되지 않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최근 옥션이 카드를 이용해 가습기를 구매한 소비자들에게 보낸 문자 내용이다.

옥션은 3월 4일 홈페이지를 통해 가습기 구매시 특정 신용카드로 결제 하면 50% 할인이라는 안내를 올렸다. KB국민·현대·신한·삼성 카드 등이 50% 즉시할인 대상이었다.

엄청난 할인 소식을 접한 네티즌들은 여러 커뮤니티 사이트에 '옥션 가습기 카드 할인 50%'와 관련된 게시글들이 올리며 정보교환을 했다. 이에 옥션 홈페이지에서는 베스트 상위 제품을 다 가습기가 차지할 정도.

네티즌들은 "이거 정말인가요?", "아마 오류인것 같다", "재고 상품 떨어내는건가", " 이 가격대 나올 수 없다. 실수인듯" 이라며 설왕설래했다.

예상대로 이는 담당 직원이 카드 할인율 5%를 50%로 잘못 설정해 일어난 실수로 밝혀졌다.

옥션은 바로 3월 5일부터 해당 카드를 이용해 구매한 가습기 주문을 취소했다. 주문한 고객들에게는 문자를 통해 취소 사실을 알렸고 가습기 상품 5% 할인 쿠폰도 함께 제공한다고 안내했다. 또 옥션은 이런 일의 재발 방지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말도 전했다. 

이에 가습기 업체 관계자는 "지난 3월 3~4일 주말 옥션에서 미로 가습기를 포함한 소형가전 전제품군에 50% 카드사 할인이 전산 오류로 적용되는 사고가 발생했다"며 "옥션 측의 실수로 인해 고객님께 불편을 드려 죄송하다며 양해를 부탁드린다"고 공지를 통해 밝혔다.

가습기 50% 할인이 옥션 직원의 실수임과 취소 통보를 받은 고객들은 "옥션측 100% 오류, 담당자 죽어날듯", "황당하네, 결국 취소네", "일방적 취소, 5%할인 쿠폰 짜다", "빨리 취소시키고 돈이나 돌려줘라" 등의 반응을 보였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