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워라밸] 바쁜 삶에 커피 한 모금 '워라밸' 만족시킬 커피업계들의 클래스 마케팅
[이제는 워라밸] 바쁜 삶에 커피 한 모금 '워라밸' 만족시킬 커피업계들의 클래스 마케팅
  • 이지원, 홍원희
  • 승인 2018.10.15 15: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는다는 의미의 '소확행'
'일(Work)'과 '삶(Life)'의 균형이라는 뜻의 '워라밸'

이처럼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일뿐만 아니라 일상 생활 속 자신의 삶을 챙기려는 노력이 커지고 있다.

국내 커피시장 규모, 10조 원 돌파!

국민 전체가 1년동안 약 265억 잔의 커피를 마셨다.

1인당 약 512잔 가량을 마신 수준

'마시는' 행위로 그치지 않고 '만들어 보는' 것으로 진화된 커피 문화의 생성

이에 커피업계에서도 바쁜 삶에 작은 돌파구로서 커피를 배워보고 싶은 소비자들의 니즈를 저격하는 '클래스 마케팅'을 진행 중!

※자료 출처: 관세청

빽다방, 커피 애호가들은 어서와!

우수한 커피 원두에 대한 다양한 지식을 나눠 보자!
커피 전문가와 애호가들도 참가할 수 있는 빽다방의 '무료 커피 세미나'

세미나, 커피 마시고 끝? NO!

빽다방의 커피 세미나에서는 빽다방의 원두로 사용되는 나라별 싱글 원두를 체험 가능
소비자가 눈으로 보고 입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 제공

스타벅스, 진정한 커피 마니아를 찾습니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특히 높은 스타벅스 코리아

특이한 원두 추출법부터 추출 방법에 대한 커피 맛의 차이가 알고 싶으신가요?

다양한 원두의 풍미와 추출법의 차이로 달라지는 맛을 느껴보고 싶으세요?

스타벅스는 이러한 소비자들의 니즈 충족을 위해 전국의 여러 매장에서 커피세미나와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 중!

폴 바셋, 커피 전문가도 문제 없다!

커피 앰버서더와 함께 이론을 배우고 브루잉 실습을 해 볼 수 있는 '폴 바셋'의 커피 클래스

클래스에 참여한 소비자들은 커피에 대한 열정을 마구 뽐낼 수 있다.
특히 스페셜티 커피를 체험해 볼 수 있어 짧은 시간 동안 전문가의 느낌을 낼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커피에 대한 열정을 뽐내고 싶으신가요?

전국 매장에서 운영되는 투썸플레이스의 '커피교실'

커피에 대한 열정을 갖고 있는 다른 소비자들과 커피에 대한 이야기를 나누며 커피 지식도 함께 쌓을 수 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