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돋보기] 헬스케어 시장, 감정노동·멘탈케어 해주는 새로운 직업 등장-2편
[신직업 돋보기] 헬스케어 시장, 감정노동·멘탈케어 해주는 새로운 직업 등장-2편
  • 홍원희
  • 승인 2018.10.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기능식품 코디네이터

건강기능식품 코디네이터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중에서 고객의 건강상태에 맞게 섭취하도록 돕는 역할을 한다. 건강기능식품 코디네이터는 미용 및 의료, 간호, 스포츠 분야 뿐 아니라 코너, 드러그 스토어, 소비자 상담기관, 청소년 성장센터 등으로 진출할 수 있다.

난독증 학습장애 지도자

난독증 학습장애 지도자는 난독증을 앓고 있는 이들을 대상으로 학습장애를 진단·검사하고, 교육·훈련하는 전문가이다. 난독증 학습장애 지도자의 주된 업무는 학생이 학업을 잘 마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으로 난독증 학생의 특성에 맞춘 학습 과정을 설계하여 학습을 지원한다. 또한 학교와 학생, 부모들에게 난독증에 관한 올바른 지식을 제공하는 역할을 한다.

아트 커뮤니케이터

아트커뮤니케이터는'예술'을 의미하는 아트(Art)와 '전달자'를 의미하는 커뮤니케이터(Communicator)를 결합한 말로, 다양한 예술의 영역을 활용하여 마음 속에 간직하고 있던 상처를 치유로 인도하는 사람들이다. 아트커뮤니케이터는 예술인이 가진 예술창작 및 교육 역량에 교사, 상담사, 사회복지사 출신 고령자들의 오랜 노하우가 결합된 신직업이다.

목소리 코치

목소리 코치는 좋은 목소리를 위해 성대를 관리하는 방법을 가르치고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는 목소리를 낼 수있도록 훈련시키는 역할을 한다. 또한 다양한 상황에서 자신에게 알맞은 호흡, 음색을 찾을 수 있도록 지도하고, 목소리의 문제점을 파악하여 그에 적합한 훈련을 실시하고 발음을 교정한다.

범죄피해자  보호사

범죄피해자 보호사는 범죄피해자의 혼란과 두려움을 케어하여 정서적 안정감을 갖도록 돕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범죄피해자 보호사는 피해자들에게 전문적인 심리상담을 해주면서 범죄로 마음의 상처를 입은 피해자나 가족들에게 그들이 받은 고통을 치유하고, 새로운 삶을 되찾아주는 일을 한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서울산업진흥원 발간), seoulgoodjob.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