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렌탈서비스 이용 증가·다방 분양 정보관·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렌탈서비스 이용 증가·다방 분양 정보관·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外
  • 변은영, 홍원희
  • 승인 2018.11.2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렌탈서비스' 이용 증가…품목 다양화도 성장 견인

렌탈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정수기와 비데는 물론이고 공기청정기, 의류건조기 등 빌려 쓰는게 생소하던 가전까지도 온라인몰을 통해 렌탈서비스로 이용하는 소비자가 크게 늘고 있다. 

온라인쇼핑사이트 G마켓이 올해 10월까지 판매된 렌탈 상품 판매량을 조사한 결과 3년 전인 2015년 한해보다 2.7배(17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중 가장 높은 증가세를 보인 것은 공기청정기 렌탈로 3년 새 무려 7.2배(624%)가 늘었다. 

렌탈 서비스가 인기를 끄는 요인은 초기 부담 비용이 적고, 관리 측면에서도 유리하기 때문이다. 실제 70~80만원대의 고성능 공기청정기를 렌탈하면 월 2만~3만원(36개월)에 사용할 수 있다. 상품의 다양화도 렌탈 시장 성장에 한몫하고 있다. 최근 인기 있는 메트리스 케어를 동반한 코웨이 메모리폼 매트리스 렌탈(월 2만8900만원)을 비롯해 피부 관리용 셀리턴 LED마스크 렌탈(월 3만4800원)이 대표적이다. 


美서도 '밀레니얼 세대' 겨냥 레트로 마케팅 활발

최근 미국에서도 과거 인기를 끌었던 상품이나 디자인 등이 산업 전반에서 부활 조짐을 보이고 있다. 1990~2000년대 어린 시절을 보냈던 일명 '밀레니얼 세대'가 미국 최대 소비층으로 부상하면서 이들의 향수를 자극하는 마케팅이 활발해지고 있는 것이다. 

글로벌 마케팅 리서치 그룹 NPD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동안 미국 내에서 판매된 턴테이블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23% 증가했다. LP판이 2016년 1300만장이나 판매되자 일본 전자제품 기업인 소니는 지난 30년간 중단했던 LP판 생산을 재개하기도 했다. 

미국 유통업계에서도 과거 유행했던 스타일이 다시 인기를 끌고 있다. 미국 식품업체 제너럴 밀스는 지난 2015년 1980~90년대 유행했던 만화 캐릭터를 시리얼 박스에 삽입한 뒤 판매량이 크게 늘자 매년 2월 새로운 캐릭터가 등장하는 시리얼 박스를 선보이고 있다. 


다방,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 오픈

11월 29일 부동산 O2O 플랫폼 다방을 운영하는 스테이션3가 다방앱 내에 원스톱 분양 서비스 분양 정보관을 오픈했다. 분양 정보관은 지난 6월에 선보인 다방의 '분양 정보'를 더욱 고도화한 서비스다. 

사용자들은다방 앱 내에서 아파트·오피스텔·도시형 생활주택 등 민간 분양 정보와 행복주택, 공공임대 공공 분양 정보까지 다양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분양 정보관에는 다양한 분양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분양 정보 ▲분양 가이드 ▲테마분양 ▲분양일정 ▲분양 뉴스로 구성돼 있다. 

분양 가이드는 사회 초년생, 신혼부부 분양 경험이 적은 사용자들을 위한 코너다. 주택청약 절차·분양 관련 용어·분양 FAQ 초보자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필수 분양 정보들이 제공된다. 이밖에 사용자 맞춤형 분양 큐레이션 서비스 테마분양에서 원하는 조건에 따라 신규 분양을 추천 받을 수 있다.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 출시…간편식 라인업 확대

농심은 듀럼밀로 만든 스파게티면에 고소한 크림 소스를 더한 '스파게티 까르보나라'를 11월 26일 출시했다. 지난 7월 스파게티 토마토로 면 간편식 시장에 뛰어든 농심의 두번째 제품이다.

농심 스파게티 까르보나라는 이탈리아 정통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맛을 그대로 살린 제품이다. '미트크림소스'와 '까르보나라소스'를 넣어 고소하면서도 부드러운 스파게티 소스를 완성했고 양파와 마늘, 파슬리 등의 향신채소를 넣어 풍미를 더욱 극대화했다. 

스파게티 까르보나라의 면 역시 튀기지 않고 바람에 말린 건면이다. 농심은 독자적인 제면 기술을 집약해 라면업계 최초로 실제 스파게티의 주 재료인 '듀럼밀(durum wheat)'로 면을 만들어 스파게티 고유의 식감을 그대로 살렸다. 

 

(데일리팝= 변은영 기자,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