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돋보기] 융합소프트웨어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5가지'-3편
[신직업 돋보기] 융합소프트웨어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 '5가지'-3편
  • 홍원희
  • 승인 2018.12.1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

의료기기 구동에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기획, 설계, 개발하고 해당 제품의 효과성 입증 및 인허가를 위해 필요한 자료를 작성하는 사람이 바로 의료기기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이다.

의료용 로봇 전문가

의료용 로봇 전문가는 정밀하고 안전한 수술을 구현하기 위해 의료용 로봇의 시스템을 기획하고 설계, 개발하는 사람이다.

메디컬 빅데이터 전문가

메디컬 빅데이터 전문가는 보건의료 분야의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하여 환자와 의사에게 제공한다. 또한 이 빅데이터를 통해 더 신속하고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들의 직무는 크게 3단계로 이루어지는데 첫째, 보건 의료분야의 빅데이터를 수집·분류하고 둘째, 이들을 저장하여 분석이 가능한 형태로 가공하며 셋째, 가공된 빅데이터에서 유의미한 정보를 발굴해내어 의사와 환자에게 전달한다.

헬스케어 컨버전스 전문가

헬스케어 컨버전스 전문가는 웨어러블 기기를 활용하여 스스로 운동량, 심장박동 등을 체크하여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서비스를 기획, 개발하는 일을 하거나, 개발된 스마트 헬스케어 기기가 잘 활용될 수 있도록 연계하여 서비스를 지원하는 일을 한다.

정밀농업기사

정밀농업기사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토양, 기후 등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분석하고 이러한 정보를 바탕으로 필요한 기술을 개발하여 생산량을 높이고 친환경 농업을 할 수 있도록 돕는 사람을 말한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서울산업진흥원 발간), seoulgoodjob.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