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직업 돋보기] 융합소프트웨어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4편
[신직업 돋보기] 융합소프트웨어 시장에 나타난 새로운 직업-4편
  • 홍원희
  • 승인 2018.12.18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기자동차 정비원

전기자동차 정비원은 고전압 배터리, 전력통합 제어장치, 구동장치, 편의·안정장치 등의 성능을 평가하고 수리하거나 부품 등을 교체하는 일을 통해 전기자동차의 상태를 최적으로 유지시키는 일을 한다.

사물인터넷(loT) 센서 유지 보수 관리자

사물인터넷(loT) 센서 유지 보수 전문가는 사물인터넷의 핵심인 센서의 오작동 데이터를 감지하여 오류를 제거하고, 사물인터넷을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사물인터넷 세계의 정비사 같은 존재이다.

홀로그램 전문가

홀로그램 전문가는 홀로그램 기술을 연구하고 개발하여 이를 공연, 전시와 같은 문화콘텐츠로 제작하고 기획하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담당 직무에 따라 하는 일이 조금씩 다른데 크게는 홀로그램 제작 업무와 기획업무로 나눌 수 있다.

핀테크 전문가

핀테크 전문가는 IT 기술을 활용하여 새로운 금융 서비스를 기획하고 시스템을 구축하는 일을 하는 사람을 말한다. 또한 금융 데이터를 분석하고 예측하기 위한 알고리즘을 개발하고 제휴 업체를 관리하거나 온·오프라인 금융 시스템을 구축, 운영하기도 한다. 해킹과 같은 금융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보안 솔루션을 세우는 것 역시 핀테크 전문가의 주요 업무이다.

 

(데일리팝=홍원희 디자이너)

(자료=미래를 여는 새로운 직업(서울산업진흥원 발간), seoulgoodjob.com, 사진=게티이미지뱅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