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써브웨이·스타벅스·풀무원다논 外
[식품 단신] 써브웨이·스타벅스·풀무원다논 外
  • 변은영
  • 승인 2019.04.23 16: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 종가집, '2019 봄김장 나눔' 행사 개최

대상㈜ 종가집이 4월 23일 서울 중구 남산 한옥마을에서 '2019 종가집 봄김장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종가집 봄김장 나눔'은 겨울에 담근 김장 김치가 떨어지기 시작하는 봄에 진행하는 대상㈜ 종가집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행사에는 대상㈜ 임정배 대표이사·대상㈜ 권용석 상무·서울특별시 사회복지협의회 정연보 회장·서울특별시 김원이 정무부시장을 비롯해 대상㈜ 임직원들과 청정원 대학생 자원봉사단·청정원 주부봉사단 등 총 200여명이 참여해 나눔 활동의 의미를 더했다.

행사 참가자들은 종가집 김치와 한우곰탕 등 총 9종의 반찬류 제품으로 구성된 나눔박스 2,019개를 현장에서 직접 제작해 전국의 저소득층 이웃에게 전달했다.

 

써브웨이 쉬림프 시리즈, 출시 첫달 30만 개 판매…정식 메뉴로 전환

2030 대세 글로벌 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지난 3월 봄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신메뉴 '쉬림프 시리즈'가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30만 개를 돌파하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음에 따라 시즌 메뉴에서 정식 메뉴로 전환한다고 4월 23일 밝혔다.
 
출시일인 3월 11일부터 4월 10일까지 한 달 간 쉬림프 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은 30만 2766개로, 하루 평균 약 9767개 꼴로 팔렸다. 1700원을 추가해 통새우 토핑을 정량의 두 배로 즐기는 '더블업' 주문도 판매량의 10%를 넘었다.

쉬림프 시리즈는 '쉬림프 샌드위치'와 '쉬림프 샐러드'·'쉬림프 아보카도 샌드위치'·'쉬림프 아보카도 샐러드' 등 총 4종이다. 성인 엄지 손가락 길이 정도로 큼지막하면서 통통하게 살이 오른 질 좋은 자숙 새우가 다섯 마리나 들어 있어 통새우의 탱글탱글하고 쫄깃한 식감과 담백하게 고소한 맛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것이 매력 포인트다.

 

스타벅스, 평택시와 상생협약 체결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4월 22일 평택시와 자원순환사회연대, 평택시 소재 미듬영농조합법인과 함께 4자간 상생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농산물 활용 상품의 활성화를 통해 농가에 새로운 부가가치를 창출하고, 자원선순환 체계 구축을 통한 환경보호를 목적으로 이뤄졌다. 협약을 통해 스타벅스는 평택시 농가에 친환경 커피박 퇴비를 지원하고, 해당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상품 개발 및 판매에 본격적으로 나서게 된다. 

우선 커피찌꺼기 퇴비 1만 3500포대를 평택에 위치한 농가에 기부하며, 향후 농촌일손 돕기 등의 봉사활동에 적극 참여할 예정이다. 또한 평택 농가들과 긴밀한 협력을 통해 이 지역 농산물을 원부재료로 하는 다양한 상품 개발에도 힘을 쏟을 예정이다.

 

풀무원다논 마이딜라잇, '떠먹는' 디저트 2종 출시

요거트 전문기업 풀무원다논의 프리미엄 데어리(Dairy) 디저트 브랜드 '마이딜라잇(My Delight)'이 스푼 타입의 신제품 '바닐라 슈', '애플키위' 2종을 출시했다. 

마이딜라잇은 '나를 위한 선물 같은 시간'이라는 뜻으로 100년 전통 다논의 디저트 기술력을 바탕으로 요거트와 우유를 활용한 유럽 스타일 고품질 데어리 디저트 브랜드다. 엄선된 원료에 다논 레시피를 접목해 디저트 전문 카페의 깊은 맛과 품질을 그대로 홈 디저트 제품으로 살린 것이 특징이다.
 
마이딜라잇의 이번 신제품은 차별화된 원료를 활용한 바닐라 슈, 애플키위 2종으로 구성됐다. 바닐라 슈는 세계적인 바닐라 빈 산지인 마다가스카르산 바닐라 빈을 사용해 바닐라의 깊은 풍미를 살렸다. 애플키위는 식이섬유, 칼륨 등이 풍부한 사과와 키위를 듬뿍 넣어 상큼한 맛을 건강하게 배가시켰다.

 

파파존스 피자, '아메리칸 소울 레시피 공모전' 개최

프리미엄 피자 브랜드 한국파파존스가 피자 레시피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6년에 처음 개최된 파파존스 레시피 공모전은 올해 '파파존스의 아메리칸 소울에 어울리는 피자 레시피'라는 주제로 정통 미국 피자맛을 선보이는 파파존스의 브랜드 정체성에 맞는 레시피를 모집한다. 선정된 레시피는 향후 파파존스의 신메뉴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참여 기간은 오는 5월 15일까지이며, 1차 내부심사를 통해 선별된 참가작을 대상으로 5월 18일부터 23일까지 더콘테스트 홈페이지에서 투표를 진행한다. 2차 내부심사에서는 투표 결과와 함께 시판 가능성을 판단하여 현장 경연 진출자 6팀을 가려 오는 5월 27일 발표할 예정이다.

 

GS수퍼마켓, 수확 시간 조정·유통 단계 축소를 통해 4월 '새벽딸기' 판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수퍼마켓은 경도가 약해지는 특성으로 판매가 어려운 시기에 산지 수확 시간 조정과 유통단계 축소, 작업 공정 변경을 통해 신선도를 유지해 딸기 판매가 활성화를 꾀했다. 이로써 GS수퍼마켓의 4월 딸기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2배 신장했다.

신선한 4월 새벽딸기의 출시 배경은 첫째, 작업 시간의 변경이다. 높은 온도로 인한 무름을 방지하고자 평소보다 이른 시간인 새벽 4시에 작업을 마무리한다. 두번째는 공정 축소다. 3단계 유통방식에서 산지에서 바로 용기에 담아 센터에 직접 납품하는 방식을 통해 선도를 유지하게 됐다. 

또한 딸기 과육 전체가 한 방향으로 보이게끔 작업하던 ‘완전정렬’에서 꼭지의 방향만 맞추는 ‘반정렬’로 작업 방식을 변경해 생산 효율성을 높였다. 이러한 변화를 통해 현재 일반적으로 생산하는 시중의 딸기 대비 30% 할인된 알뜰한 가격의 새벽 딸기가 출하될 수 있었다.

 

세븐일레븐, 스키피 땅콩버터 활용한 '스키피샌드위치'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스키피 땅콩버터를 활용한 이색 콜라보 상품 '스키피샌드위치'를 출시했다고 4월 2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스키피샌드위치'는 쫀득하고 진한 스키피 땅콩버터와 새콤달콤한 믹스베리잼을 촉촉한 식빵 위에 듬뿍 발라 완성한 상품이다. 특히 땅콩버터의 짭조름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달콤한 맛과 함께 어우러져 일명 단짠의 조화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세븐일레븐 '스키피샌드위치'는 출시에 앞서 지난 달 열렸던 세븐일레븐 상품전시회에서 경영주와 관계자들의 높은 호응을 이끌어내며 시식 코너 인기 상품으로 꼽혔던 상품이다.

 

뭘로 만들어도 다 맛있어요! CU, 인기 소스가 간편식으로 변신

결국엔 소스 맛! 편의점에서 '원 소스 멀티 유스(이하 OSMU)' 바람이 불고 있다. 하나의 콘텐츠를 영화·게임·책 등 다양한 형태로 활용하는 마케팅 방식처럼, 최근 편의점 간편식에서도 하나의 '소스'를 다양하게 응용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OSMU의 대표 사례로 꼽을 수 있는 것은 '수원식 왕갈비 통닭'이다. '수원식 왕갈비 통닭'은 1600만 관객을 돌파한 영화 '극한직업'에 등장하면서 유명세를 탔다. 치킨의 후라이드 방식은 일반적인 옛날식 통닭이지만 갈비 양념처럼 간장 베이스의 달콤짭쪼름한 소스가 차별점이다. 

중국 대표 향신료 마라(麻辣) 소스를 찾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난데 맞춰 간편식부터 만두, 과자까지 다양하게 마라를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CU 중국 마라 시리즈'도 매출 순항 중에 있다. 백종원 요리연구가가 TV 요리 프로그램에서 선보인 '만능 양념장', '만능 비빔간장'을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자 CU(씨유)는 이를 활용한 '백종원 만능 볶음고추장 도시락', '만능 비빔간장 삼각김밥' 등 만능 소스를 활용한 간편식을 선보이기도 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19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