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기생충' 칸이 선택한 감독 봉준호 감독 영화 베스트
[혼족들 어서와!] '기생충' 칸이 선택한 감독 봉준호 감독 영화 베스트
  • 홍원희
  • 승인 2019.06.03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영화 100주년 한국 최초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칸이 선택한 감독 '봉준호'감독의 베스트 영화를 데일리팝이 정리해 보았다.

기생충

다시 한번 봉준호 감독의 대단함을 느낄 수 있던 영화로 이번 칸 영화제 에서도 심사의원 만장일치로 한국의 첫 ‘황금종려상’을 수상 하였다.

옥자

다양한 방면에서 새로운 시도를 보여준 영화로 다양한 해외 유명 배우들이 출연하여 해외에서도 굉장히 많은 괌 심을 받았다.

설국열차

봉준호의 첫 할리우드 진출 영화로 이 작품 이후로 해외에서 봉준호라는 이름을 알리게 되었으며 영화에서 주는 메시지가 인상 깊은 영화다.

마더

작품성이 굉장히 뛰어난 작품으로 출연한 배우들의 새로운 모습에 한번 놀라고, 연출력에 두 번 놀라게 되는 작품이다.

괴물

봉준호 감독의 대표작인 이 영화는 수많은 패러디와 당시 한국에 엄청난 흥행으로 아직까지 흥행 순위 10위안에 자리를 잡고 있다.

살인의 추억

한국을 대표하는 걸작 중 하나로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영화의 마지막 장면은 아직까지도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

플란다스의 개

봉준호의 오랜 팬이라면 다들 알고 있는 띵작! 봉준호 감독의 첫 장편 데뷔작으로 가볍게 시작하기 좋은 영화이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뉴시스, 네이버 영화 공식 홈페이지/ 자료= 네이버 영화 공식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