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파리바게뜨·GS25·농심켈로그 外
[식품 단신] 파리바게뜨·GS25·농심켈로그 外
  • 이예리
  • 승인 2019.10.1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탄떡볶이, KBS2'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제작지원

업계 최초 분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감탄떡볶이가 주말드라마 시청률 1위의 주인공 KBS2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 제작지원에 나섰다.

인기리에 종영된 '세상에서 제일 에쁜 내 딸'의 후속작인 '사랑은 뷰티풀 인생은 원더풀'은 무언가가 되기 위하여 애썼으나 되지 못한 평범한 사람들의 인생 재활극으로 울퉁불퉁 보잘 것 없는 인생을 다시 사랑하고,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을 찾아가는 소확행 드라마이다. 

9월 28일 첫 방송을 시작해 총 100부작으로 편성된 일명 '사풀인풀'은 주말 연속극 홍수 속에서 탄탄한 스토리와 배우들의 섬세한 연기력으로 시청률 선두 자리를 지키고 있다. 감탄떡볶이는 올해 OCN 주말드라마 '왓처', '달리는 조사관'에 이어 '사풀인풀'로 이어지는 꾸준한 제작지원으로 브랜드 인지도 상승과 함께 가맹점주들의 매출 향상에 힘쓰고 있다. 

 

파리바게뜨, 창립 33주년 맞아 아동·청소년에 '파바 먹빵박스'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창립 33주년(10월 17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파바 먹빵박스'를 지원했다고 10월 18일 밝혔다.

㈜파리크라상 임직원들은 월드비전과 결연을 맺은 전국 173개 학교 2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담은 '파바 먹빵박스'를 직접 배송하며 마음을 나눴다.

학생들에게 전달한 '파바 먹빵박스'에는 빵, 주스 등 다양한 제품과 33주년 기념 '파바 에코백'도 선물로 담았다. 이번 사회공헌활동은 월드비전에서 진행하는 조식 지원 사업인 '아침머꼬'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GS25, 쿠캣과 손잡고 '쿠캣김치삼겹꽃찜'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국내 1위 음식 콘텐츠 제작사인 쿠캣(Cookat)과 손잡고 차별화 요리 상품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을 출시했다.

김치삼겹꽃찜은 지난해 쿠캣의 요리 콘텐츠를 통해 소개돼 약 400만건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는 등 폭발적인 관심을 끈 요리로, GS25가 별도 조리 없이 즉석 취식이 가능한 상품으로 구성해 이번에 출시하게 된 것. GS25는 김치에 두툼한 삼겹살을 둘둘 말아 특유의 꽃 모양을 구현했고 각각의 꽃찜 위에 청양고추를 토핑해, 고객 기호에 따라 매콤함을 조절할 수 있게 했다.

GS25가 선보인 쿠캣김치삼겹꽃찜은 출시 직 후 GS25의 요리,반찬 분류 매출 순위 1위에 오르며 열풍 조짐을 보이고 있다. 구매 고객을 중심으로 SNS(소셜 네트워크 서비스)를 통해 구매 후기와 맛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고 있으며, SNS를 본 고객들이 쿠캣김치삼겹꽃찜 구매를 위해 매장에 직접 전화해 주문하는 사례까지 확인되고 있다.

 

농심켈로그, 신제품 바나나킥 초코시리얼 출시

농심켈로그가 초코 푸레이크와 미니 사이즈 바나나킥이 만난 '바나나킥 초코시리얼'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켈로그와 농심이 콜라보레이션 제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신제품 바나나킥 초코시리얼은 시리얼 전문가 켈로그의 초코 푸레이크에 농심의 대표적인 인기 스낵 제품인 바나나킥을 더해 달콤함과 바삭함을 동시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우유와 함께 먹으면 초콜릿 코팅과 바나나 시즈닝이 함께 어우러져 한층 더 풍성한 맛을 느낄 수 있다.

또한 바나나킥 초코시리얼 속 바나나킥은 오리지널 제품의 5분의 1 크기로, 초코 푸레이크와 함께 한입에 쏙 들어오는 귀여운 미니 사이즈로 선보인다. 크기는 작아졌지만 바나나킥 맛은 그대로 살리고, 우유와 함께 먹어도 바삭한 식감이 살아있는 미니 바나나킥과 초코 푸레이크가 환상적인 궁합을 자랑한다.

 

편의점에서 겨울 채비하세요! CU, 방한용품 강화

15년 만에 처음으로 10월 초순 한파특보가 발령되는 등 갑작스러운 기온 하락에 CU가 겨울 채비를 서두르고 있다. CU에 따르면, 최근 일주일 최저기온이 10도 안팎으로 급격하게 떨어지면서 전주 대비 군고구마는 16.4%· 호빵 69.9%·두유 13.4%·스타킹 15.2%의 매출신장률을 보였다. 

이에 맞춰 CU는 10월 17일부터 인기 개그맨 조세호와 콜라보 한 조세호 핫팩과 윤동주 시인의 작품을 담은 겨울 시(詩) 방한용품 등 동절기 상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조세호 핫팩은 흔들어 발열하는 타입 4종(미니·중· 대·번들)과 내의 또는 신발에 붙이는 핫팩 2종으로 출시된다.

가성비를 높인 내의류 6종(9900원~)도 단독 출시한다. CU는 속옷 전문기업 남양비비안과 손잡고 초경량 남녀 상하의 내의를 선보인다. 해당 상품들은 얇고 신축성이 뛰어난 고탄력 재질로 제작돼 누구나 몸에 꼭 맞게 착용할 수 있다.

 

세븐일레븐, '통햄김치짜글이'·'매운찜갈비' 도시락 출시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본격적인 동절기 시즌을 앞두고 뜨끈한 국물과 매콤한 메뉴를 담은 도시락을 출시하며 동절기 먹거리 채비에 나섰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10월 9일 자작한 국물에 건더기가 푸짐하게 담겨있는 짜글이 콘셉트의 '통햄김치짜글이' 도시락을 선보였다. '통햄김치짜글이' 도시락은 국내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집' 김치를 사용해 깊은 맛을 더했으며, 돼지고기, 각종 채소와 큼지막한 로스팜(100g) 햄을 통째로 넣어 자작하게 끓여낸 상품이다. 

세븐일레븐은 '통햄김치짜글이' 출시에 이어 추워진 날씨에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적격인 '매운찜갈비도시락'도 추가로 선보였다. '매운찜갈비도시락'은 대구에서 유명한 동인동 찜갈비 콘셉트로 만든 상품으로 다진 마늘과 고춧가루를 주 양념으로 해 화끈하게 매운맛이 특징이다. 국물에 밥을 비벼 먹으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데일리팝=이예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