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마별 금융 Pick] 내게 꼭 맞는 혜택만 쏙쏙! 'D.I.Y 신용카드'
[테마별 금융 Pick] 내게 꼭 맞는 혜택만 쏙쏙! 'D.I.Y 신용카드'
  • 이지원
  • 승인 2019.11.25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DIY 카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내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DIY 카드' (사진=게티이미지뱅크)

 

DO IT YOURSELF!

비즈 공예부터 손뜨개, 이제는 가구까지! 꾸준히 우리 곁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D.I.Y' 열풍이 이제는 금융계에서도 불고 있다.

모든 회원에게 공통된 혜택을 제공하던 신용카드가 고객이 직접 선택한 서비스에 집중된 혜택을 제공하는 이른바 'DIY(Do It Yourself)' 카드 열풍이 불고 있는 것이다.

나이와 상황에 따라 소비 패턴은 나날이 변화하며, 내 관심분야도 해마다 달라지기 마련이다. 한 신용카드를 오래 쓰기 어려웠다면 내 라이프 스타일에 꼭 맞춘 혜택을 제공하는 D.I.Y형 신용카드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삼성카드 '삼성카드 taptap O'

삼성카드의 '삼성카드 taptap O'는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생활 맞춤 혜택'을 선사하는 카드이다.

카페나 쇼핑 등 내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6가지의 패키지 중 선택 가능하며, 이에 따라 업종별로 할인이나 포인트 적립 등 개인에게 딱 맞는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다.

특히 '라이프스타일 패키지'는 우선 쇼핑 업종 중 오픈마켓이나 소셜커머스, 편의점 등의 업체 중 하나를 선택해 7%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커피 업종에서는 스타벅스 50% 할인 또는 스타벅스를 포함한 커피 업종 30% 할인 중 하나를 선택해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이밖에도 이동통신요금 10% 할인, 대중교통, 택시 이용금액 10% 할인, CGV·롯데시네마 영화관 5000원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삼성카드 taptap O'의 라이프 스타일 패키지 (사진=삼성카드 홈페이지)

※할인한도: 쇼핑 업종 월 5000원, 커피 업종 월 1만 원

연회비: 국내전용 1만원, 해외겸용 1만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신한카드 '신한카드 딥메이킹(Deep Making)'

신한카드의 '신한카드 딥메이킹(Deep Making)'은 적립받을 영역과 적립률을 고객이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카드이다.

1개 영역에서 1~5%까지 마이신한포인트 적립률을 선택하는 방식으로 총 17개 영역, 17% 적립률 내에서 자신이 원하는 대로 서비스를 구성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영역별로는 월 7000포인트까지 적립되며 선택영역 변경은 월 1회, 연 최대 12회까지 가능하다.

서비스 영역으로는 백화점, 마트, 홈쇼핑, 온라인쇼핑, 소셜몰, 패션/뷰티, 커피, 편의점, 베이커리, 배달앱, 해외, 항공/면세점, 주유, 교육, 병원, 이동통신, 대중교통이 있다.

선택 영역 적립률의 합은 총 17%가 돼야 하며, 1개 영역에 대해 1~5%까지 적립률을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My Pick 가맹점'을 선택 후 월 3, 6, 9번째 이용 시마다 2000 포인트를 적립해 주는 쏠쏠한 혜택을 제공한다. 

연회비: 국내전용 3만 원, 해외겸용 3만 원
전월실적: 40만 원 이상

 

하나카드 '하나멤버스 원큐(1Q)카드 내맘대로'

하나카드의 '하나멤버스 원큐(1Q)카드 내맘대로' 카드는 6개 영역 중 3개를 골라 하나머니를 적립하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현재 선택 가능한 혜택으로는 ▲외식 7~30% ▲레져/문화 7% ▲쇼핑 7% ▲트렌디쇼핑 7% ▲교통 10%(주유는 리터당 100 하나머니) ▲생활비 5% 적립이 있다. 선택혜택과 별도로 온라인쇼핑/교통/통신 영역에서 5% 적립이 가능하다.

더불어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사용 시 하나머니 적립의 혜택까지 선사한다. 또한 영화관에서 1만 원 이상 결제 시 5000 하나머니가 적립되니 영화를 자주 보는 문화인이라면 해당 혜택 또한 놓치지 말자.

'하나멤버스 원큐(1Q)카드 내맘대로'의 선택 가능 영역 (사진=하나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연회비: 국내외겸용 One Way(JCB) 1만 원, VISA 1만 2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NH농협카드 'NH올원 파이카드'

NH농협카드의 'NH올원 파이카드'는 온라인쇼핑과 추가 선택된 1~2개 업종에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카드는 기본적으로 온라인쇼핑 업종 할인을 제공하며, ▲주유 ▲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업종 중 하나 또는 두 개를 선택할 시 7~20% 상당의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할인한도는 ▲30만 원 이상~60만 원 미만 8000원 ▲60만 원 이상~100만 원 미만 1만 5000원 ▲100만 원 이상~150만 원 미만 2만 5000원 ▲150만 원 이상 4만 원이다.

전월실적에 따라 1개 업종 선택 시 10~20%, 2개 업종 선택 시 7~15% 청구할인이 가능하다. 선택 가능 대상 업종으로는 주유, 이동통신, 대형마트, 의료, 해외 영역이 있다. 그밖에 커피전문점 20%, 대중교통/편의점/배달앱 5% 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NH농협카드 'NH올원 파이카드'의 선택 가능 업종 (사진=NH농협카드 홈페이지에서 캡처)

연회비: 해외겸용 W(JCB) 1만 원, Master 1만 2000원
전월실적: 30만 원 이상

 

(자료=각 카드사 홈페이지)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