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홀로 여행] 겨울철, 건기라서 여행하기 더 좋은 '동남아 여행지'
[나홀로 여행] 겨울철, 건기라서 여행하기 더 좋은 '동남아 여행지'
  • 변은영
  • 승인 2019.12.18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겨울 시즌, 누구나 한 번쯤 생각하는 따뜻한 동남아 휴양지에서의 물놀이 휴가. 

아쉽게도 동남아 대부분 도시는 강수량이 많은 우기시즌에 접어드는데 '이곳'은 아니다.

데일리팝이 추운 겨울철, 건기라서 여행하기 좋은 동남아 여행지 5곳을 소개한다. 

 

 

1. 세부, 필리핀

세부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부터 5월 초

비교적 짧은 비행거리, 다양한 종류의 리조트들, 저렴한 가격에 즐기기 좋은 쇼핑과 다양한 해산물요리, 파란 하늘과 하얀 백사장, 맑은 바다를 마음껏 즐길 수 있는 세부. 대표적인 관광명소로는 포토스팟으로도 유명한 산토니뇨성당, 필리핀에서 가장 오래된 요새인 산 페드로 요새, 천연 워터슬라이드에서 재미있게 놀 수 있는 가와산폭포 등이 있다. 

세부는 겨울철이 건기인 대표적인 휴양지로 겨울 동남아 여행지로 추천하는 만큼, 이맘때의 이 여행지는 물놀이를 즐기기에 제격.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만끽할 수 있는 스팟에서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의 해양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각종 투어를 즐겨보자. 

 

 

2. 크라비, 태국

크라비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부터 4월 초

유럽인들이 휴양을 즐기러 많이 찾는 태국 여행지. 태국 속 작은 유럽이라고 불리는 끄라비(Krabi)는 한국에서 직항이 없음에도 한국 여행자들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태국 휴양지이다. 끄라비는 소소한 쇼핑과 맛있는 태국 음식 및 다양한 나라의 음식,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호캉스를 즐기기 좋은 곳. 또한, 멋진 자연경관 속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의 해양스포츠를 즐기는 섬투어를 하기에 매우 좋은 여행지이다. 

게다가 12월부터 4월이 건기시즌이라 겨울철여행지로 안성맞춤. 이 시기에 다양한 투어를 즐겨보자. 홍섬투어, 에메랄드풀과 천연 핫스프링을 가볼 수 있는 투어, 정글투어 등이 대표적.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아오낭비치나 타운을 벗어나 롱테링보트(긴꼬리배)를 타고 들어가야 하는 라일레이비치 쪽의 리조트에서 1~2일 머무르며 여유롭게 휴양하길 추천한다. 

 

 

3. 보라카이, 필리핀

보라카이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부터 2월

파란 하늘에 뭉게뭉게 떠 있는 하얀 뭉게구름과 맑은 바다 그리고 길게 펼쳐진 화이트비치의 하얀 모래. 눈이 호강하는 필리핀 휴양지로, 11월부터 5월까지가 건기이지만, 12월부터 2월이 딱 이 풍경을 눈에 담기 좋을 때임을 기억하자. 

보라카이에 왔다면, 시티몰에서 쇼핑, 1일 1마사지는 필수. 배를 타고 여러 섬을 구경하며 스노클링이나 해수욕을 즐길 수 있는 호핑투어나, 화이트 비치에서 즐길 수 있는 패러세일링이나 제트스키, 세일링 보트와 같은 해양액티비티도 꼭 체험해보자. 마지막으로, 환상적인 선셋을 배경으로 멋진 인생샷을 건지는 것도 잊지 말자. 

 

 

4. 푸켓, 태국

푸켓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부터 2월 초

태국!하면 바로 떠오르는 태국의 대표적인 휴양지 – 푸켓. 해안가에 자리 잡고 있는 가성비 좋은 리조트들, 레스토랑, 바, 마사지숍 등으로 휴식과 볼거리, 맛집투어 등 한 번에 즐기기 좋은 여행지이다. 또한, 맑은 하늘, 고운 백사장, 석회암 절벽과 해안선과 같은 멋진 풍경을 눈에 담으며 힐링하기에 좋다. 

가족여행지로 최적인 이곳은 각종 섬투어도 좋지만, 멋진 사진을 건질 수 있는 요트투어, 인생 선셋을 만나 볼 수 있는 선셋투어도 추천한다. 12월부터 2월이 강수량도 적으면서, 엄청난 더위는 살짝 피해 있기에 딱! 여행하기 좋은 날씨에 여행을 즐길 수 있으니, 올겨울에는 푸켓으로의 여행도 계획해 보길 바란다. 

 

 

5. 랑카위, 말레이시아

랑카위 여행하기 좋은 시기 : 12월부터 4월 초
 
랑카위는 겨울에 떠나기 좋은 말레이시아 휴양지. 랑카위섬(Pulau Langkawi)은 말레이시아 북서쪽에 있는 여러 개의 작은 섬들로 이루어진 곳으로, 자연환경이 잘 보존되어 있어 맑은 물에서 스노클링, 스쿠버다이빙 등의 해양스포츠를 즐기기에 매우 좋다. 다양한 형태의 리조트들이 많아 여행 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여 휴양을 즐기기에도 좋다. 

랑카위의 대표 해변인 판타이 체낭 비치, 선셋이 환상적인 탄중루 비치, 랑카위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랑카위 전망대와 오리엔탈 빌리지도 빼놓을 수 없는 랑카위 관광명소. 맹글로브투어와 코랄투어는 랑카위의 대표적인 투어인 만큼 꼭 경험해 보길 바란다. 여행의 또 다른 묘미, 야시장구경! 가고자 하는 야시장이 열리는 시간 확인 후, 맛있는 음식과 즐거운 구경으로 랑카위의 밤을 즐겨보자.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데일리팝은 스카이스캐너와 콘텐츠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