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사진 위에 내가 직접 쓴 글씨나 캘리그래피 올려서 엽서를 만들어보자!
[포토샵 꿀팁] 사진 위에 내가 직접 쓴 글씨나 캘리그래피 올려서 엽서를 만들어보자!
  • 홍원희
  • 승인 2020.0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속에 정갈하게 적은 손글씨나 캘리그라피를 넣어 사진을 더 멋있게 꾸미고 싶지만 마우스로 글씨를 쓰기에는 너무 힘들다! 
그래서 사진에 손글씨 넣는 법을 알아보자~

 

작업할 사진 불러오기

먼저 글씨를 쓴 종이를 찍은 후 컴퓨터로 올린다. 그리고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준 후 사진의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고 위치를 조정한다.

흑백으로 바꾸기

깔끔하게 글씨를 따주기위해 사진 이미지 컬러를 흑백으로 바꿔준다. 상단에 위치한 ‘Image’ → ‘Mode’ → ‘Grayscale’을 차례대로 선택해 준다. 

Levels 값 조절하기

배경에 남아있는 그림자나 종이의 질감들을 지우기 위해 Levels 값을 조절해 준다. 간단하게 ‘Ctrl’ + ‘L’을 동시에 눌러주면 창이 뜨는데 그중 제일 오른쪽에 위치한 화살표를 끝까지 당겨준다.

누끼 따주기

이제 배경과 글씨의 경계가 확실해졌다면 팔레트 툴에서 누끼 툴을 이용해 글씨만 남게 누끼를 따주고 흰 배경은 지워 투명하게 만든 후 PNG로 글씨를 저장한다.

이미지에 글씨 넣기

마무리로 글씨와 잘 어울리는 이미지 위에 PNG로 저장한 글씨 이미지를 가져와 크기와 색을 바꿔주고 꾸며주면 아주 자연스러운 손글씨가 올라간 이미지가 완성된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