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손 떨림으로 흔들린 사진 이제 걱정하지 말자! 흔들린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포토샵 꿀팁] 손 떨림으로 흔들린 사진 이제 걱정하지 말자! 흔들린 사진 선명하게 만들기
  • 홍원희
  • 승인 2020.01.28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잘 찍혔겠지?” 부들부들 떨리는 손 때문에 늘 흔들려 있는 사진 잘 나온 사진도 흔들려 사진을 못 쓰기 일쑤였다면 오늘 흔들린 사진도 선명하게 만드는 방법 알아보자!

 

작업할 사진 불러오기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준 후 사진의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고 위치를 조정한다.

레이어 속성 변경

사진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단축키 ‘Ctrl’ + ‘J’를 동시에 눌러 같은 자리에 이미지를 복사해 주고 복사한 레이어를 선택해 상단에 위치한 레이어 속성을 ‘Overlay’로 변경해 준다.

필터에서 효과 주기

복사한 사진 레이어를 그대로 클릭한 상태에서 상단에 위치한 ‘Filter’ → ‘Other’ → ‘High Pass’를 순서대로 클릭해 주면 윤곽선을 선명하게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켜지는데 조절해준다.

Levels값 조절 하기

마지막으로 더 생동감 넘치는 누 효과를 주기 위해 ‘Filter’ → ‘Blur’ → ‘Motion Blur’을 순서대로 클릭해 준 후 원하는 값을 설정한다. 그럼 휘날리는 눈처럼 표현이 된다.

 

이렇게 원본 이미지와 함께 비교해보면 흐려서 잘 보이지 않던 사진이 훨씬 뚜렷하게 변한 것을 알 수 있다. 이 방법을 이용해 다른 사진에도 이용해 보도록 하자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