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앱 어때?] 일상 속 편의는 챙기고, 소소한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찾기
[이 앱 어때?] 일상 속 편의는 챙기고, 소소한 스트레스 줄이는 방법 찾기
  • 이지원
  • 승인 2020.01.0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상 속 편의를 누릴 수 있는 앱, 어디 없을까?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약속이 있는 날, 내 편의를 위해 몰고 나간 자가용. 하지만 주차가 힘들어 그 주위만 빙빙 돌아본 적 있으신가요? 혹은 각종 멤버십 카드로 두꺼워진 지갑에 불편했던 적은요?

일상을 살아가다 보면 소소하게 스트레스받는 일이 있기 마련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빠르게 변화하고, 또 진화하는 시대에 살고 있죠.

우리의 일상 속 편의를 챙길 수 있는 앱들을 소개해 볼까 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이들은 있어도 한 번만 사용해 본 적은 없다는 그 앱들을 만나 볼까요?
 

Syrup Wallet
개발사: SK planet Syrup Wallet/ 평점: 3.6점/ 리뷰 총 참여자 수: 3만 6375건

각종 쿠폰들과 제휴사들의 멤버십 카드, 동전과 신용카드까지. 이것저것 넣다 보면 지갑 본연의 얄쌍한 매력은 사라지고 두툼한 지갑만이 남기 마련입니다. 디자인에 반해서 구매했던 지갑이지만 그 매력을 반도 살리지 못하게 되는 거죠.

그것뿐일까요? 묵직하게 변한 지갑은 겉옷이나 주머니에 넣기에도 부담스럽게 변했을 것입니다.

이러한 애로사항들을 해결해 줄 앱은 진작 나타났습니다. 하지만 'Syrup Wallet'은 모바일 지갑이 되어 주는 것은 물론, 나의 소비패턴에 맞춘 금융 혜택까지 추천하는 모바일 비서의 역할을 톡톡히 해내는 앱입니다.

수많은 제휴사들의 멤버십과 쿠폰 등을 한 번에 관리하고 내가 자주 방문하는 곳과 주요 소비 패턴에 맞춘 금융 혜택까지 추천해 주는 나만의 모바일 비서를 만나 봅시다. 더불어, 다양한 브랜드별 쿠폰과 이벤트를 모아볼 수 있어 알찬 혜택까지 챙겨가세요!
 

위키박스
개발사: 위키박스/ 평점: 3.4점/ 리뷰 총 참여자 수: 17명

바빴던 하루의 끝, 혹은 한 주의 피로가 쌓인 주말에 해야 할 일이 있습니다. 바로 '빨래'인데요. 쉴 시간도 부족한 마당에 귀찮은 빨래까지 해야 한다니, 절로 몸이 무거워질 수밖에 없습니다.

최근에는 빨래를 대신 해결해 주는 앱이 속속들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사람과의 대면은 피할 수 없어 혼자 사는 1인가구들에게 은근한 두려움을 심어 주곤 했죠.

앱 '위키박스'는 이러한 애로사항을 해결해 주는 앱입니다. 비대면으로 세탁물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구두나 명품가방 수선, 차량점검까지 한 번에 끝낼 수 있죠.

출근길 위키박스 보관함에 세탁물을 보관하고 퇴근길에 찾으면 빨래 끝! 참 쉽죠?
 

모두의주차장-국민주차앱
개발사: (주)모두컴퍼니/ 평점: 4.3점/ 리뷰 총 참여자 수: 2240명

내 차와 함께라면 너무나 편하지만 주차를 할 때마다 스트레스를 받기 일쑤입니다. 주차를 할 때마다 같은 곳을 빙빙 도는 혼족이라면 이 앱을 주목해 보는 것이 어떨까요?

'모두의 주차장'은 국내 최다 주차장 정보를 제공하는 주차장 앱입니다. 현재 서울, 부산, 대구, 인천, 울산, 대전 광주시의 공영·민영·부설 주차장 정보를 안내하고 있죠.

검색 또한 간단합니다. 필터를 사용해 내가 원하는 유형의 주차장 정보만 쏙쏙 골라 조회할 수 있으며, 현재 위치와 가장 가까운 주차장이나 목적지 주변에 있는 주차장 검색도 가능합니다.

그것뿐일까요? 타인이 공유한 주차장에 주차 신청을 통해 주차하고 모바일로도 요금 결제가 가능하며, 주차 현황 확인과 주차한 분과 의사소통도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이제 낯선 곳에서도 쉽게 주차하세요!
 

(자료=구글플레이스토어)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