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에 빛을 더해 이미지 편집해보자
[포토샵 꿀팁] 반짝반짝 빛나는 조명에 빛을 더해 이미지 편집해보자
  • 홍원희
  • 승인 2020.01.08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테리어 필수 템으로 자리 잡은 조명 사진 찍을 때도 소품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지만 사진으로 찍으면 빛이 잘 안 잡히는 경우도 있다 그럴 때 이 방법을 이용해 보자!

 

작업할 사진 불러오기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준 후 사진의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고 위치를 조정한다.

밝게 해줄 부분 선택하기

밝은 빛 퍼짐 효과를 주기 위해 윤곽 선택 툴에 원형 모양을 선택하고 모양을 만들어준다. 여기서 팁은 윤곽 선택 툴 선택 후 상단에 보면 ‘Feather’라는 글씨가 보이는데 설정값을 입력해 주면 더 자연스러운 빛 퍼짐을 연출할 수 있다.

밝게 만들어 주기

선택까지 완료했다면 간단하게 단축키인 ‘Ctrl’ + ‘M’을 동시에 눌러 설정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띄운다. 그리고 점을 흰 부분이 있는 위쪽으로 올려 선택 부분을 밝게 만들어 준다.

하이라이트 효과 주기

좀 더 강렬한 빛 효과를 주기 위해 사진 위에 새로운 레이어를 하나 더 만들어 준 후 팔레트 툴에서 그라디언트 툴을 선택하는데 여기서 색은 흰색을 선택하고 모양은 표창 모양을 선택해 만들어준다.

투명도 줄이기

인공적으로 만든 하이라이트이기 때문에 잘 보면 어딘가 어색한 부분이 느껴지기 마련이다. 그래서 하이라이트 레이어를 선택한 상태에서 투명도’Opacity’를 줄여준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