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새해 목표 응원...다이어트·독서·어학 기획전 봇물
유통가, 새해 목표 응원...다이어트·독서·어학 기획전 봇물
  • 임은주
  • 승인 2020.01.08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BGF 헬로네이처 감탄존(사진=BGF, 게티이미지뱅크)
BGF 헬로네이처 감탄존(사진=BGF, 게티이미지뱅크)

새해가 시작되면서 많은 사람들이 다이어트나 어학, 운동 등 다양한 신년 결심을 한다. 이에 유통업계가 다양한 '새해 결심존'을 마련해 신년 목표에 성공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기획전을 마련하며 판매 경쟁에 나서고 있다.

헬로네이처는 저탄수화물 상품을 한데 모은 '감탄존'을 지난 3일부터 선보였다. 감탄존은 '탄수화물을 줄였다(감소)'는 뜻으로, 건강을 위해 당질 섭취를 제한하거나 단백질 위주의 식단을 짜야 하는 등 탄수화물 조절이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기획됐다.

헬로네이처의 감탄존은 LCHF(저탄수화물 고지방 식이), 하이프로틴, 곡물·대체 등 6가지 카테고리에서 총 230여 개 상품을 선보인다. 소포장된 대용량 삼겹살, 방탄커피, MCT(중쇄중성지방산) 코코넛오일 등을 만날 수 있다. 프로틴 파우더 등 단백질 상품들, 혈당지수가 낮은 곡물 및 곤약을 활용해 만든 즉석밥과 즉석면 등이 있다.

롯데홈쇼핑은 1인 라이프 스타일 편집숍 '레티트(LETIT)'에서 '취향대로 고르는 새해 첫 다이어트' 기획전을 통해 다양한 다이어트 관련 상품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모바일 참여형 플랫폼 서비스 '심마니'에서는 1월 한 달 동안 건강·헬스를 테마로 다양한 헬스용품을 판매한다.

SSG닷컴은 오는 12일까지 '신년 맞이 작심삼일 타파 운동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꾸준히 늘고 있는 '홈트족'(홈트레이닝족)을 겨냥해 러닝머신과 스쿼트 머신 등 헬스용품부터 요가매트, 짐볼, 각종 다이어트 보조제에 이르기까지 총 120종의 상품을 최대 27% 할인해 선보인다.

밀리의 서재는 새해를 맞아 독서 습관을 만들 수 있는 '1일 1밀리' 캠페인을 7일부터 진행한다. '1일 1밀리'는 구체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다양한 독서 활동을 통해 '밀리'를 쌓아가며 독서 습관을 만드는 것이 목표다.

(사진=밀리의서재)
(사진=밀리의서재)

밀리의 서재 서비스를 통해 책을 읽으면 밀리가 자동으로 쌓이며, LIVE북클럽, 김영하의 월간 북클럽, 도슨트 전시회 관람 등에 참여해도 밀리를 모을 수 있다. 적립된 밀리는 추후 밀리의 서재 내에서 다양한 혜택을 누리는 데 사용할 수 있게 할 예정이다.

​G마켓과 옥션은 성인 어학 교육, 제2외국어 등 다양한 어학 상품을 비롯해 문학·인문·경영 등 폭넓은 분야의 도서 베스트셀러와 참고서 등을 선보이고 있다. 다음달 29일까지는 온라인교육과 어학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한편 스마일클럽 회원에게는 최대 15% 카드사 즉시 추가할인을 제공한다.

우리은행은 새해를 맞아 모바일 앱 '위비뱅크'를 통해 '위비 꾹 적금'에 가입한 고객들이 금연, 다이어트 등 건강 관련 목표를 등록하고 이를 달성하면 연 0.6%포인트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게 했다. 기본 연 2% 금리에 적립 기간은 6개월 혹은 12개월이며 적립 한도는 최대 30만원이다.

위메프는 '해피뉴이어 특가' 기획전을 오는 10일까지 진행한다. 새해 다짐 관련 상품을 준비해 나를 위한 건강, 패션·뷰티 선물, 리빙 선물, 나의 아이를 위한 선물, 나를 위한 휴식, 자기계발 등 6가지 테마의 카테고리로 구성했다. 매일 22개씩(오전·오후 각 11개) 새해 다짐 관련 초특가 상품을 공개한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