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특집] 내 취향 저격한 2020 다이어리는?...커피업계, 몰스킨 협업부터 디즈니·스누피까지
[연말특집] 내 취향 저격한 2020 다이어리는?...커피업계, 몰스킨 협업부터 디즈니·스누피까지
  • 임은주
  • 승인 2019.11.21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부터 시계방향)스타벅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2020 플래너 (사진=각 사)
(위부터 시계방향)스타벅스, 할리스, 엔제리너스 2020 플래너 (사진=각 사)

올해도 소비자들에게는 어김없이 '원하는 브랜드 다이어리 확보' 미션 달성이라는 특명이 떨어졌다. 스타벅스, 할리스 등 커피전문점들이 한정판으로 구성된 2020 다이어리를 잇달아 내놓으며 소장욕구를 불러 일으키고 있다. 한정판이라는 희소성 마케팅에 매년 연말이면 커피전문점의 다이어리를 향한 소비자들의 전쟁이 시작된다.

커피전문점 업체들은 매년 연말 다이어리 마케팅을 진행한다. 일정 수량 이상의 음료를 마시면 다이어리를 증정하는 방식으로 소비자들은 업체들이 내놓은 음료 십여 잔 이상을 마시는 등 미션에 참여해야 한다. 업체들이 올해 다이어리에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내 취향에 맞는 다이어리를 선택하는 세심함도 필요하다.  

스타벅스는 지난달 29일부터 '2020 스타벅스 플래너'를 증정 받을 수 있는 e-프리퀀시 이벤트를 시작했다. 스타벅스 플래너를 받으려면 오는 12월31일까지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해 총 17잔의 음료를 구매해야 한다.

2020 스타벅스 플래너는 이탈리안 프리미엄 다이어리 브랜드인 몰스킨과 협업했다. 그린, 라이트 블루, 퍼플, 핑크 총 4가지의 색상별로 디자인과 내지, 크기, 커버 소재 등을 다양하게 구성했다. 특히 올해 e-프리퀀시 이벤트는 플래너와 펜 세트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펜세트는 독일의 프리미엄 필기구 브랜드인 '라미'와 협업했다.

할리스커피는 디즈니와 컬래버레이션한 다이어리 세트를 선보였다. 할리스는 플래너와 함께 틴케이스 또는 파우치를 구성해 총 4종으로 선보였다. 프로모션 진행은 멤버십 앱을 통해 포인트를 적립해 플래너로 교환하는 방식이다. 전년대비 빠른 소진 속도를 보이고 있어 조기 완판이 예상된다.

엔제리너스는 스누피 한정판 다이어리를 내놨다. 이번 다이어리는 프랑스 출신의 세계적인 스트릿 아티스트 앙드레 사라이바가 그린 스누피 작품을 담았다. 2020년 한정판 다이어리는 양털 같은 부드러운 촉감의 원단을 사용한 다이어리 외커버로 탈부착이 가능하다.

투썸플레이스가 BT21과 협업해 선보인 '2020데일리키트' (사진=투썸플레이스)
'BT21'과 컬래버한 투썸플레이스플래너(위), 캘리그래피 작가 굳세나와 함께한 카페베네 플래너(사진=각 사)

투썸플레이스는 라인프렌즈의 글로벌 캐릭터 'BT21'과 컬래버해 플래너, 데스크매트, 스케줄러, 모나미153볼펜 등으로 구성된 '2020 데일리키트'를 출시했다. 오는 12월31일까지 겨울 시즌 음료 2잔을 포함해 음료 16잔을 구매하면 2020 데일리키트를 무료로 받을 수 있다.

커피빈 플래너는 총 6종으로 라지·미디움·스몰 등 세 가지 사이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라지 사이즈는 퍼플과 베이지, 미디엄 사이즈는 블랙과 핑크, 버건디, 스몰 사이즈는 퍼플 색상으로 구성하는 등 선택폭을 넓혔다. 커피빈 플래너 세트에는 플래너와 같은 색상의 워터드롭 텀블러가 포함돼 있다.

카페베네는 캘리그래피 작가 굳세나와 함께 '애국정신'을 앞세운 다이어리를 선보였다. 우리나라의 역사적인 기념일과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담아낸 이미지들을 삽입했다.12월 31일까지 프리퀀시 미션이 진행된다. 이디야커피는 파우치와 다이어리, 캘린더, 볼펜 등으로 구성한 '2020플래너세트'를 내놨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