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샵 꿀팁] 휴양지에서 찍은 사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배경을 합성해 사진의 생기를 불어넣자
[포토샵 꿀팁] 휴양지에서 찍은 사진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배경을 합성해 사진의 생기를 불어넣자
  • 홍원희
  • 승인 2020.01.16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넓은 하늘이 보이는 휴양지로 여행을 가서 사진을 찍었는데 푸른 하늘이 잘 담기지 않은 거 같아 속상했다면 이제 걱정하지 말자!


작업할 사진 불러오기

편집하고 싶은 이미지를 상단에 위치한 ‘file’→’Open’을 클릭하여 파일을 열어준 후 사진의 사이즈를 원하는 크기로 맞춰주고 위치를 조정한다.

구름 이미지 가져오기

배경에 넣어줄 구름 이미지를 찾은 후 다운로드 한 다음에 포토샵에서 파일을 열어준 후 드래그해서 가져온다. 그다음 사진 크기에 맞춰 이미지를 키워준다.

레이어 마스크

자연스러운 합성을 하기 위해서 구름 이미지 레이어를 선택하고 레이어 팔레트 하단에 위치한 레이어 마스크를 클릭해 준다. 그리고 그라디언트 툴을 선택하고 위로 드래그해준다.

브러쉬로 남은 부분 지우기

드래그로 이미지를 지웠다고 해도 몇몇 부분들은 지워지지 않아 부자연스러워 보인다. 그래서 레이어 마스크를 선택한 상태에서 브러쉬 색상을 검정으로 바꾸어 지우고 싶은 부분을 지워준다.


이렇게 원본 이미지와 함께 비교해보면 훨씬 날씨가 밝아 보이고 사진도 마 치 푸른 하늘이 보이는 바다 같은 자연스러운 이미지가 된다. 이 방법을 이용해 다른 사진도 편집해보자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어도비 공식 홈페이지, 게티이미지뱅크, 포토샵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