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족들 어서와!] 집적 물어보긴 좀 그렇고... 구직자들 고른 정말로 궁금한 기업 정보
[혼족들 어서와!] 집적 물어보긴 좀 그렇고... 구직자들 고른 정말로 궁금한 기업 정보
  • 홍원희
  • 승인 2020.01.16 1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궁금하지만 물어보긴 좀 그런 질문...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질문들을 데일리팝이 정리해 보았다.

 

연봉 및 실 수령 월급

직장인들에게 가장 중요한 월급과 연봉... 물어보는 건 당연한 거만 묘하게 눈치 보게 만드는 질문으로 그냥 알려줬으면 좋겠다.

복지혜택, 복리후생

회사에 입사하면 사원들에게 주는 혜택과 4대 보험 가입 여부 와 휴가 여부까지 알고 싶지만 물어보면 깐깐해 보이지 않을까 눈치만 보인다.

직원들 만족도

현재 이곳에 오래 다닌 직원들의 만족도를 알면 회사의 분위기와 복지에 대해 알 수 있지만 면접관은 상사인 경우가 대부분이라 어렵다.

조직문화

회사가 조직문화로 이루어져 있으면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일 나눠할 수 있어 업무가 효율적이고 선배들에게 조언을 들을 수도 있다.

워라밸

요즘 직장인들은 자기계발을 아주 중요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퇴근 시간이 딱딱 지켜지고 워라밸을 즐길 수 있는 회사를 선호한다.

이직률

주로 이직률이 높은 회사들이 있는데 면접 시 물어보기는 조금 그렇고 건너건너 듣거나 나중에 입사 시 선배들에게 듣는 게 더 좋다.

매출실적

회사에 매출실적을 알게 되면 오랜 시간 회사가 유지가 될지 급여가 오를 가능성, 승진 가능성들을 알 수 있어 많이 궁금해한다.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자료= 잡코리아 보도자료)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