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G9 다이어트용품 매출 급증·이마트24 사골떡만두국 출시·방문 펫시터 앱 와요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G9 다이어트용품 매출 급증·이마트24 사골떡만두국 출시·방문 펫시터 앱 와요 外
  • 변은영
  • 승인 2020.01.1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해에는 다이어트…G9, 홈트·다이어트용품 매출 13배 '급증'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9(지구)가 건강·다이어트·자기계발 등 대표적인 결심상품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올 들어(1/1-1/13), 전년 동기 대비 판매량 신장률을 살펴본 결과, 운동과 다이어트 품목은 전체 2배(109%) 급증한 반면 자기계발과 금연용품은 -18%로 감소세를 보였다.

세부 품목을 살펴보면, 건강관리를 위한 운동기기로는 헬스/에너지보충제가 684% 판매 급증했고 스핀바이크는 566%, 진동운동기구는 120% 각각 증가세를 보였다. 스포츠용품으로 건강관리를 하려는 수요도 증가하고 있다. G9에서는 같은 기간 농구용품이 250%, 축구용품이 167% 늘었고, 탁구와 배드민턴도 각각 400%, 320% 크게 증가했다. 최근 방송을 통해 축구, 농구 열풍이 다시 불고,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지면서 야외 운동용품을 찾는 수요가 증가한 것으로 분석된다. 

반면, 자기계발 및 금연 관련 상품은 하락세를 보였다. 같은 기간 자기계발 관련 도서는 -18%로 감소세를 보였고, 특히 외국어 관련 도서(-6%)·수험서와 자격증 도서(-30%)·자기계발 도서(-36%) 등이 모두 감소 추세를 보였다. 금연용품 역시 같은 기간 -10%로 판매 감소했다.
 
(사진=이베이코리아)

 

방문 펫시터 앱 '와요',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앱' 선정

언제 어디서든 필요할 때 부를 수 있는 방문 펫시터 예약 앱 '펫시터가 집으로 – 와요'가 애플 앱스토어에서 '오늘의 앱'으로 선정됐다. 오늘의 앱은 사용자 편의성·만족도·디자인을 기준으로 애플이 직접 선정한다.

최근 1인 가구 반려동물 양육 인구가 늘어남에 따라 집안에서 혼자 머무는 시간이 많은 반려동물은 문제 행동 또는 분리 불안을 겪기 쉽다. 이를 겨냥해 외출·출장·야근 등 반려동물을 홀로 집에 두는 시간이 많은 반려인들을 위해 '와요 방문 펫시터'가 등장했다.

와요가 다른 방문 O2O 서비스와 가장 차별화 되는 점은 업계 최초 실시간 LIVE 스트리밍 기술로 모든 방문 돌봄 과정을 모니터링 할 수 있다는 점과 산책시 실시간 GPS를 통해 이동 경로와 위치별 배변상태 및 급수가 기록된다는 것이다.

(사진=펫피플)

 

이마트24, 명절 나홀로족 겨냥 '사골떡만두국' 출시

이마트24가 설 명절을 맞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사골떡만두국 도시락을 선보인다고 1월 15일 밝혔다. 사골떡만두국도시락은 떡·손만두·사골소스로 구성되어 소스와 뜨거운 물을 붓고 렌지업하면, 간편하게 떡만두국의 풍미를 즐길 수 있도록 개발된 상품이다.

속이 꽉 찬 CJ제일제당 손만두 3개와 밥, 무 석박지로 구성된 이번 상품은 국물 도시락이라는 점을 고려해 일반 도시락 반찬으로 들어가는 김치(25g)보다 3배 이상 많은 양(85g)을 담아내는 등 음식점에서 즐기는 듯한 떡만두국을 구현했다.

이마트24는 1인가구가 비중이 늘면서 귀향을 하지 않고 편의점에서 명절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데 맞춰 사골떡만두국 도시락을 기획했다. 실제 이마트24에서 최근 3년간 설연휴 동안 도시락 등 간편 먹거리 매출은 46~48%의 증가율을 보였다. 

(사진=이마트24)

 

겨울에도 '얼죽아'가 대세…이디야, 아이스 음료 판매 늘어

한 겨울에도 얼음이 들어간 시원한 음료를 찾는 소비자가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디야커피는 지난 5년간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최근 '얼죽아'(얼어죽어도 아이스 음료)라는 신조어가 유행하듯 실제로 최근 5년간 아이스 음료 판매 신장이 두드러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이번 겨울은 이상기후로 인해 예년보다 따뜻한 날씨가 이어져 12월 아이스 아메리카노 판매량이 전년 대비 18% 증가하는 등 겨울철 아이스 음료 판매가 크게 늘어났다. 젊은 소비자층을 중심으로 카페에서 디저트뿐 아니라 식사까지 해결하는 카페식(食) 문화가 확산함에 따라 이디야커피의 베이커리 판매량도 매년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아샷추'(아이스 티 샷 추가), '토샷추'(토피넛라떼 샷 추가)로 SNS에서 화제가 됐던 이디야커피 비밀 레시피는 에스프레소 샷·휘핑크림·시럽 추가 등 추가 주문 메뉴의 활성화를 불러일으켰다. 자신의 입맛에 맞는 레시피를 찾아 주문하는 젊은 고객층의 DIY(Do It Yourself) 트렌드로 인해 지난해 제품 추가 옵션 주문은 2015년 270만건에서 610만건으로 2배 이상 증가했다. 

(사진=이디야커피)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