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궁금] 그 시절 당신의 풍선 색깔은? 90년대 인기 아이돌 중고거래 순위
[그것이 궁금] 그 시절 당신의 풍선 색깔은? 90년대 인기 아이돌 중고거래 순위
  • 홍원희
  • 승인 2020.01.31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세대 아이돌은 90년대에...

1세대 아이돌들이 활발한 활동을 했던 90년대! 뉴트로가 떠오르면 ‘탑골 아이돌’이라는 이름으로 다시 관심을 받고 있는데 그만큼 다시 앨범을 구하고 싶어 중고 거래가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그럼 가장 음반 판매가 많은 그룹은?

 

<남자 아이돌>

1위 신화

1세대 후발 주자로 당시 신비주의보다는 화려한 댄스와 음악으로 대중을 사로잡았다.

(판매량: 1231건)


2위 젝스키스

여섯 개의 수정이라는 그룹의 이름처럼 여섯 명 모두 매력적이며 다양한 히트곡을 발매했다.

(판매량: 964건)


3위 H.O.T

1세대 아이돌의 대표적 인기 아이돌 그룹으로 한국 아이돌 문화를 전성기로 이끌었다.

(판매량: 910건)


4위 G.O.D

국민들의 지지를 제일 많이 받은 그룹으로 명곡들이 가득해 1위를 빼놓지 않고 꾸준히 했다.

(판매량: 856건)


<여자 아이돌>

1위 S.E.S

여자 아이돌의 인기를 이끌었던 그룹으로 요정 같은 비주얼과 매력적인 노래가 인기였다.

(판매랴: 287건)


2위 핑클

데뷔와 동시에 대중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정상급 자리까지 올라간 인기 그름이다.


3위 베이비북스

러블리한 이미지부터 카리스마 넘치는 컨셉까지 모두 소화했던 그룹으로 1세대 장수 그룹이다.

(판매량: 158건)


더 다양한 매력이 넘쳤던 90년대 1세대 아이돌들 그 당시 당신이 좋아했던 아이돌의 풍선을 추억하면서 오늘 노래를 들어 보는 건 어떨까?

 

(데일리팝= 홍원희 디자이너)

(사진= 게티이미지뱅크, 지니뮤직, 유튜브 Again 가요톱10 : KBS KPOP Classic 채널 캡처/ 순위=중고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