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캐롯손해보험·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캐롯손해보험·NH농협은행·우리은행 外
  • 이예리
  • 승인 2020.02.11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캐롯손해보험, 국내 최초 '퍼마일 자동차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이 2월 11일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자동차 보험 시장 진출을 알렸다. 퍼마일 보험은 기존의 자동차보험 빅플레이어들도 도입하고 있는 신개념 자동차 보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캐롯손해보험이 처음으로 출시한다.

연간 보험료를 운행 거리와 무관하게 전액 선납하는 기존 자동차 보험과는 달리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소정의 가입보험료만 납부하면, 이후 매월 주행거리에 따라 산출되는 보험료를 분할하여 납부하게 된다.

캐롯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연평균 1만 5000km 이하 운전자들에게, 기존에 가장 저렴한 가입 방법으로 알려진 다이렉트자동차 보험의 평균과 비교해도 8%에서 최대 30%까지 저렴한 보험료를 제시해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예상된다.

 

NH농협은행, NH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한 오픈뱅킹 한편이쥐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2월 10일부터 3월 6일까지 농협은행의 모바일 플랫폼인 'NH스마트뱅킹'에서' '스마트한 오픈뱅킹 한편이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월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NH스마트뱅킹의 오픈뱅킹에서 타행계좌를 등록하면 응모권을 1매 제공하고, 이벤트 기간 내 NH스마트뱅킹에 신규 가입한 고객에게는 응모권을 2매 제공한다.

이벤트 응모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020명에게 1등 순금쥐 골드바 10돈(1명)·2등 NH기프트카드 20만원권(9명)·3등 스타벅스 모바일 쿠폰(2010명)등 푸짐한 경품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케어닥과 시니어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우리은행은 2월 7일 시니어고객 대상 서비스 강화를 위해 전국요양시설 정보 플랫폼 ㈜케어닥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월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은 시니어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 전국의 2만 3800여개 요양시설 정보검색 및 케어닥의 5단계 검증과 전문교육 과정을 이수한 간병인 중개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각 사의 전문분야인 금융 및 건강 관련 정보 컨텐츠를 상호 교류하며, 대고객 교육 프로그램(은퇴설계, 장기요양보험제도 이해 등)을 개설할 예정이다. 케어닥은 2019년 한국소비자협회 주관 '대한민국 소비자 대상'올해의 최고 브랜드상을 수상한 명실공히 국내 1위 실버케어 플랫폼이다.

 

IBK캐피탈 인사이동

◇승진 인사

▲시너지금융본부 본부장 조성태 ▲전산정보부 부장 서정오 ▲심사1부 부장 김태수 ▲글로벌‧미래사업부 부장 김우진 ▲IB3부 부장 김길순
 
◇이동 인사

▲글로벌‧미래사업단 단장 신태호 ▲광주지점 지점장 장상규 ▲인도네시아자카르타사무소 개설준비위원장 김대수 ▲경영전략부 부장 최항길 ▲심사2부 부장 한동우 ▲을지로금융센터 센터장 손황용 ▲인천지점 지점장 양우석 ▲IB지원부 부장 김세곤

 

하나생명,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양해각서 체결

하나생명은 보험 전문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과 디지털 플랫폼 혁신을 위한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월 11일 밝혔다. 이번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하나생명에서는 디지털 보험시장에 특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보맵은Open API 및 데이터 전략 등의 기술력을 공유할 계획이다. 

양사는 상품개발을 위한 공동 TFT를 구성해 손님의 니즈에 빠르게 대응할 수 있는 디지털 전용 보험상품과 보맵의 제휴 사업자를 위한 플랫폼 전용 보험상품도 출시할 예정이다.

또한 디지털 마케팅 역량을 공유하고 양사의 영업 시너지를 확대할 수 있는 프로모션 및 마케팅도 공동으로 기획하며 디지털 보험에 특화된 Open API 사업모델 및 데이터 전략도 함께 논의하기로 했다. 

 

(데일리팝=이지원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