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굽네몰·스타벅스·CU 外
[식품 단신] 굽네몰·스타벅스·CU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7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림, 바사삭 고소하고 쫄깃한 '닭똥집튀김' 출시

종합식품기업 하림이 닭똥집(닭근위)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닭똥집튀김'을 새롭게 선보인다.

닭똥집은 오독오독 씹히는 독특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가 일품이지만 집에서 요리하기가 쉽지 않은 메뉴 중 하나다. 이번에 출시한 하림 '닭똥집튀김'은 똥집 특유의 잡내를 없애고 밑간 한 다음 튀김옷을 입힌 제품이다. 

닭똥집을 250g~300g 정도 덜어 튀김기로 3~5분, 프라이팬에 10분, 에어프라이어로 180℃에서 12~14분만 조리하면 겉은 바삭하고 속은 고소하면서도 쫄깃한 닭똥집튀김을 집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다. 

 

빨라쪼, 수원 광교 갤러리아 입점!

이탈리아 젤라또를 대표하는 빨라쪼 'G.FASSI(지파시)'가 3월 2일 수원 광교에 문을 여는 한화 갤러리아 백화점에 입점한다.

'G.FASSI'는 이탈리아 젤라또의 효시인 빨라쪼 창업자의 이름을 딴 브랜드로, 정통 젤라또에 다양한 디저트까지 즐길 수 있도록 한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다. 백화점 등 지역 핵심 상권 위주로 출점 하고 있으며 갤러리아 백화점 입점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로써 국내 4대 메이저 백화점에 모두 들어가게 된다.

광교 갤러리아 'G.FASSI' 매장 규모는 20평이며, 백화점 주요 고객인 여성들이 가장 많이 찾는 3층 고급 여성 의류브랜드 매장에서 유일하게 운영된다.

 

굽네몰, 식단 관리 도시락 '로드닭 언더(UNDER) 299' 6종 출시

닭가슴살 착한쇼핑 굽네몰에서 '로드닭 언더(UNDER) 299 도시락' 6종 출시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에 출시한 '로드닭 언더(UNDER) 299 도시락' 6종은 299 칼로리 미만, 팩당 나트륨 405mg 이하로 설계된 식단 관리 맞춤형 도시락이다. 

칼로리와 식사량 조절이 필요한 다이어터와 운동선수뿐만 아니라 바쁜 일과 중 간편하고 건강한 한끼를 찾는 일반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다. 신제품 6종에 포함된 닭가슴살은 모두 굽네몰의 고단백 닭가슴살 제품들로 팩당 최대 25g의 단백질이 함량 됐다.

신제품 6종은 ▲곤약단호박영양밥&청양닭가슴살비엔나 ▲곤약연근영양밥&훈제닭가슴살슬라이스 ▲곤약연근영양밥&골드오믈렛 ▲곤약현미야채영양밥&갈릭닭가슴살비엔나 ▲곤약퀴노아영양밥&깻잎 닭가슴살볼 ▲곤약현미야채영양밥&레드크림커리닭가슴살이다. 

 

서울장수 '장수 생막걸리',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서 '대상' 수상

서울장수는 '2020 대한민국 주류대상'에서 '장수 생막걸리', '장홍삼 장수 막걸리' 등 2개 제품이 각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7회째 열린 대한민국 주류대상은 국내 대표 주류 시상식으로 자리매김 했으며, 좋은 술을  널리 알리고 건전한 주류 문화를 형성하기 위해 2014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서울장수의 '장수 생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생막걸리' 일반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 장수 생막걸리(국내산)는 백미를 주원료로 한 알코올 도수 6도짜리 탁주로, 살아있는 효모와 당일생산·당일배송을 원칙으로 한 유통기한 10일의 신선한 막걸리라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장홍삼 장수 막걸리'는 '우리술 탁주 살균막걸리' 일반주류 부문에서 대상을 차지했다. 백미를 주원료로 한 알코올 도수 6도짜리 살균 탁주로, 농협한삼인 6년근 홍삼을 활용하고 저온숙성 발효기술을 통해 홍삼의 맛과 향 등 풍미를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스타벅스, 삼일절 맞아 2020 무궁화 머그·텀블러·카드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3월 1일 삼일절을 맞아 무궁화를 모티브로 한 '20 무궁화 머그 340ml'와 '20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 '2020 무궁화 카드'를 전국 매장에 새롭게 선보인다.

'20 무궁화 머그 340ml'은 머그 림과 아트워크 라인이 리얼 골드로 표현되어 있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고, 마치 백자를 연상케 하는 깨끗한 도자기 상품으로 특유의 맑은 느낌이 도드라진다. '20 SS 무궁화 트로이 텀블러 355ml'은 스테인리스 재질의 텀블러로 금색 라인이 들어간 디자인과 함께 전통 한복 패턴을 모던하게 재해석해 단아한 느낌을 강조했다.

두 가지 상품은 한데 모여 피어나는 무궁화의 아름답고 단아한 모습을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으로, 각 상품 후면에 '무궁화 우리나라 꽃 2020'이라는 애국심을 고취시키는 문구가 새겨져 있다. 

 

자연쿡, 불향가득 만빵불고기출시

자연을 요리하는 ㈜제이앤비테크의 즉석요리 전문브랜드 자연쿡이 국내산 한돈만을 사용한 가정간편식 만빵불고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만빵불고기는 주 재료부터 남다르다. HACCP 인증을 받은 육가공업체에서 공급받는 100% 한돈만을 사용한다. 

여기에 2017년 CNN트래블이 선정한 TOP9 레스토랑이기도 한 15년 전통의 돼지숯불구이 전문점 '해운대 안가'의 양념을 사용한다. 양념은 인위적인 단맛이 아닌, 밀양 얼음골 사과에서 나온 자연의 달콤함과 청양고추의 매콤함을 담아 건강한 맛을 더했다.  

더불어 만빵불고기에서 은은하게 배어나오는 불향은 인공적인 목초액으로 낸 불향이 아닌 돼지숯불구이 전문점의 노하우를 그대로 살려 참숯에 직접 구워 입혔다. 양에 있어서도 유사제품 대비 약 40g을 더한 220g으로 든든한 한끼를 가능하게 했다. 

 

믿고 먹는 이경규표 닭요리! CU, 꼬꼬덮밥 인기에 카테고리 매출 2배 껑충

KBS 인기예능 신상출시 편스토랑(이하 편스토랑)의 다섯번 째 경연 우승 상품인 꼬꼬덮밥이 CU의 즉석덮밥 카테고리 규모를 곱절로 키우며 상품 화제성과 축산농가와의 상생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 

꼬꼬덮밥은 지난 2월 14일 방영된 편스토랑에서 '우리 닭'을 주제로 개그맨 이경규가 개발한 메뉴를 상품화해 CU가 단독 출시했다. 해당 상품은 매콤달달한 이경규 특제 마라마요 소스와 고소하고 바삭한 양파 후레이크가 특징으로, 국내산 닭고기 순살을 각각 달콤짭조름한 간장소스와 매콤 알싸한 맛의 마라소스에 볶은 간장맛과 마라맛으로 출시됐다. 

꼬꼬덮밥(2종)은 출시 약 10일이 지난 2월 25일, 동일 카테고리 내 30여 가지 상품을 모두 합한 판매량을 훌쩍 넘어섰다. 꼬꼬덮밥 출시로 CU의 즉석덮밥 규모가 2배 뛴 셈이다. 이처럼 꼬꼬덮밥이 크게 히트하면서 BGF리테일은 단 10일 만에 국내산 닭고기 8톤가량을 소비하는 효과를 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