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하나카드 ipet 론칭·오프라인서도 언택트 결제 선호·글래드 호캉스 페어 진행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하나카드 ipet 론칭·오프라인서도 언택트 결제 선호·글래드 호캉스 페어 진행 外
  • 변은영
  • 승인 2020.02.28 17: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나카드, 반려동물 보험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ipet' 론칭

하나카드는 인슈어테크 기업 비아이에스와 함께 카드사 최초로 반려동물 보험상품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는 '아이펫(ipet)' 사이트를 론칭했다고 2월 28일 밝혔다.

아이펫에서는 반려견, 반려묘의 생년월일만 입력하면 DB손해보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 삼성화재 애니펫 등 국내 대표적인 반려동물 보험 보장내역을 손쉽게 비교하고 다이렉트 가입도 가능하다.

서비스 론칭 기념 이벤트도 진행된다. 하나카드로 DB손해보험 프로미 반려동물보험을 가입한 고객에게 온라인 대표 애견용품 쇼핑몰 '강아지대통령'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2만포인트와 1만 하나머니 등 혜택을 제공한다.

(사진=하나카드)

 

롯데멤버스, "오프라인에서도 언택트 결제 선호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온라인 주문이 폭주하고 유통점 방문객이 급감한 가운데, 오프라인 쇼핑시에도 바코드 등을 이용한 언택트 결제가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멤버스는 2월 1∼20일 엘포인트 거래 자료를 분석한 결과, 이 기간 오프라인 유통점 전체 결제액은 지난달 같은 기간보다 28.6% 줄었다고 2월 28일 밝혔다. 반면에 간편결제 방식인 엘페이 취급고는 11.5% 증가했다.

롯데멤버스는 매장 쇼핑 때도 결제 시 대인 접촉을 피하기 위해 바코드, 음파 등으로 인식되는 간편결제를 이용한 이들이 늘어난 것으로 분석했다. 롯데멤버스 분석 결과 온·오프라인 유통점을 통틀어 건강마스크(1143.4%)·안전상비 의약품 세트(269.0%)·손세정제(255.5%)·주방세제(178.1%) 등 건강·위생 상품 판매가 전월 같은 기간 대비 급증했다.

(사진=롯데멤버스)

 

글래드 호텔, 안전하고 즐거운 호캉스 즐길 수 있는 '글래드 호캉스 페어' 진행

라이프 스타일 큐레이터,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원하는 타입의 패키지를 택하여 호텔에서 편안하고 안전한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글래드 호캉스 페어'를 오는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먼저, '호텔 밖은 위험해' 패키지는 편안한 베딩 시스템을 자랑하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글래드 여의도·글래드 마포·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는 객실 안에서 초고화질의 드라마, 영화를 감상할 수 있도록 LG 시네빔 대여 서비스를 통해 마치 나만의 프라이빗한 영화관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다.

서울과 제주의 글래드 호텔에서 이용 가능한 '웰캉스'패키지는 면역력을 높이고 이너뷰티에 집중하고 싶은 고객을 위한 패키지다. 친구,연인과 스위트 객실에서 룸서비스를 즐기며 여유로운 호캉스를 할 수 있는 '스위트 플렉스(SUITE FLEX)'패키지에는 로제 스파클링 와인 버니니 벨라 1병과 전용 글라스 2잔이 포함된다.

(사진=글래드 호텔) 

 

쿠쿠, '코로나19' 영향으로 정수기·공기청정기 판매량 25% 증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하면서 쿠쿠홈시스의 '비대면 렌털 서비스'와 ‘정수기 살균수’에 소비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비데의 경우 1~2월 판매량이 전년 대비 76%나 증가했다. 

2월 27일 쿠쿠에 따르면 비대면제품 관리를 할 수 있는 쿠쿠 정수기와 공기청정기는 코로나19가 확산하기 시작한 올해 1월, 2월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증가했다. 

비데의 경우 같은 기간 판매량이 전년 동기 대비 76% 증가해 외부인 접촉을 통한 바이러스 감염을 우려하는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을 입증했다. 쿠쿠의 비대면제품은 내추럴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필터를 교체해주는 방식이 아니라 4개월에 한 번씩 필터를 배송받아 고객이 직접 교체하는 '셀프 필터 교체 시스템' 렌털 제품이다. 

(사진=쿠쿠)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