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 단신] KT&G·배민상회·스타벅스 外
[식품 단신] KT&G·배민상회·스타벅스 外
  • 변은영
  • 승인 2020.03.18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태htb, 국민음료 '봉봉'이 만든 탱글한 '봉봉 곤약젤리' 출시

LG생활건강의 자회사인 해태htb는 국민과즙음료 '봉봉' 브랜드가 만든 저칼로리 건강 간식 '봉봉 곤약젤리'를 새롭게 선보였다. 1981년 출시된 봉봉은 남녀노소 모두에게 사랑받는 장수 브랜드다. 최근 뉴트로(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경향) 열풍을 타며 주요 편의점에서 과즙음료 누적 판매량 2위를 달성하는 등 '역주행' 효자상품으로 등극했다.

해태htb는 봉봉의 명성을 이어갈 후속작으로 '봉봉 곤약젤리'를 출시했다. 봉봉 곤약젤리는 봉봉하면 떠오르는 탱글탱글한 식감과 상큼한 과일 맛을 그대로 살린 건강 간식이다. 여기에 알로에 추출물을 더해 한번 더 건강을 생각했다.

봉봉 곤약젤리는 '맛있는 음식은 칼로리가 높다'는 편견도 깼다. 1개당 150ml로 푸짐하지만 다 먹어도 8kcal 밖에 되지 않는다. 곤약 특유의 포만감을 느낄 수 있어 가벼운 간식이나 디저트를 찾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KT&G, 헤파 소재 필터로 깔끔함 강조한 '더원 스카이' 출시

KT&G가 헤파(HEPA, High Efficiency Particulate Air) 소재 필터를 적용해 깔끔함을 강조한 '더원 스카이(THE ONE SKY)'를 선보인다.

'더원 스카이'는 KT&G의 특허 기술인 '헤파 소재로 만든 담배필터'가 탑재된 첫 제품으로 '더원' 시리즈 특유의 깔끔한 맛을 강조했다. 이 필터는 공기 중의 미립자를 여과하는 기능이 있는 헤파 소재의 일부를 활용해 제작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더원 스카이'에는 담배를 피운 후에도 깔끔한 매너를 지킬 수 있도록 흡연 후 입에서 나는 담배냄새를 줄여주는 최신 기술이 적용됐다. 또 흡연 시 필터 부분에 표시된 핑거존(Finger Zone)을 잡고 피우면 손에 담배 냄새가 덜 남는다.

 

해태, 리얼 치킨스낵 '빠닭' 출시

해태제과가 2.2mm 얇은 두께와 바삭한 식감으로 인기 있는 새우 맛 '빠새' 후속 제품인 후라이드 치킨 맛을 구현한 '빠닭'을 출시했다. 새우를 통째로 갈아 넣어 맛과 향의 차별화를 강조한 '빠새'처럼 '빠닭' 역시 동일한 컨셉으로 국민 대표간식 후라이드 치킨 맛을 과자에 담았다.

빠새의 새우원물 함량이 7%인 반면 이 제품은 8%로 원물 함량을 높였다. 대신 맛을 구현하는 데 한계가 있는 육수는 전혀 사용하지 않았다. 손 쉬운 시즈닝이 아닌 정공법을 택한 것이다. 

여기에 갖은 조미료와 전분 등 후라이드 치킨의 맛과 향을 좌우하는 튀김 옷 반죽도 실제와 같이 배합했다. 패키지도 '리얼 치킨스낵'의 디테일을 살렸다. 노란 색상에 붉은 톤으로 포인트를 준 레트로 감성이 어릴 적 추억을 소환한다.

 

배민상회, 플라스틱 절반으로 줄인 친환경 용기 출시

배달의민족이 자영업자를 위해 운영하는 식자재 전문쇼핑몰 배민상회가 찜이나 탕 메뉴를 담을 수 있는 친환경 용기 라인업 '그린(green)'을 출시했다. 친환경 용기 그린은 감자탕·해물찜·찜닭 등 탕찜류를 담기 좋은 탕용기, 사이드 메뉴나 반찬을 담을 수 있는 실링용기 등 총 6종으로 구성됐다.

이 용기는 국내 친환경 소재 기업 테코플러스의 친환경 소재 도트&매트로 제작됐다. 도트&매트는 코코넛 껍질, 미네랄 등 천연 자연물을 혼합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최대 50%까지 줄인 친환경 소재다. 

미국 FDA, 독일 LFGB로부터 식품용기로서의 적합성을 인정받았고, 재활용성도 높아 미국 UL 인증을 획득했다. 배민상회는 이번 라인업 출시와 더불어 친환경 탕용기를 구입하는 사장님에게 '친환경 알림 스티커'를 무료로 지급하는 이벤트를 이달말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청년자립과 꿈 지원 위한 보호종료청년 모집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아름다운재단과 손 잡고 보호종료청년들의 자립과 꿈을 지원하기 위한 '2020 청년 자립정착꿈 지원사업'을 전개하며, 오는 3월 31일까지 스타벅스와 함께 할 보호종료청년 모집을 진행한다.

해당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이번 지원 모집을 통해 스타벅스는 대학에 진학하지 않은 보호종료청년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실질적인 자립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보다 안정적인 사회진출을 도울 예정이다.

서류와 면접 등의 전형을 거쳐 최종 선발된 청년에게 1인당 최대 500만원의 자립지원금을 지원하고, 보호종료청년들이 자기 주도성과 다양한 꿈의 기회를 가질 수 있도록 자립교육 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1인 50만원 상당의 여행활동 등의 지원활동을 이어나간다.

 

GS25, 싱글오리진 원두커피 출시로 한발 더 앞서 나간다

편의점 GS25가 원두커피 브랜드인 카페25의 싱글오리진 커피 2종을 3월 19일부터 선보인다. 싱글 오리진 원두 커피는 한 가지 종류의 프리미엄 커피 생두만 사용해 최적화된 맟춤형 로스팅을 거쳐 즐기는 커피다. 

한가지 품종의 원두가 가진 차별화된 특징과 높은 품질로 블렌딩(맛의 조화를 위해 여러 품종을 섞는 것) 커피보다 고급 원두 그 자체를 즐기고자 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많다. GS25가 이번에 선보이는 싱글오리진 원두 커피의 품종은 20대 여성들을 중심으로 최근 선호도가 높아지고 있는 에티오피아의 예가체프 코체레 품종이다. 

아프리카를 대표하는 커피 생산지인 예가체프의 작은 마을 코체레 지역에서 수확한 고가의 프리미엄 원두로 꿀·살구·오렌지의 싱그러운 풍미와 기분 좋은 산미와 함께 자스민향이 긴 여운으로 남는 특징을 지녔다.

 

지평주조, 비마이비와 콜라보..'지평막걸리 굿즈' 선보여

막걸리 제조업체 지평주조는 국내 최대 브랜드 커뮤니티인 비마이비(Be my B)가 새롭게 론칭한 '브랜드 바스킷' 첫 오픈 펀딩에 참여한다고 3월 18일 밝혔다. 비마이비는 브랜드를 좋아하는 사람들이 모여 강연·세션·바자회·트립 등 브랜드에 대한 스토리를 알아가고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이다. 

이번에 새로 선보이는 '브랜드 바스킷'은 다양한 브랜드를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된 신규 구독 서비스로, 비마이비 오프라인 강연의 하이라이트 영상과 브랜드 굿즈 세트, 인사이트 노트 등으로 구성됐다.

지평주조는 이번 비마이비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지평막걸리 브랜드 굿즈'를 처음으로 선보인다. 해당 굿즈 세트에는 ▲지평막걸리 전용잔 2개 ▲에코백 1개 ▲다용도 손수건 1장 ▲브랜드 스티커 1매 등 총 4종이 들어있다. 

 

동원F&B, 트러플맛 요리용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 출시

동원F&B가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는 트러플맛 치즈 '홈쿡 치즈 트러플' 2종(홈쿡 슬라이스 치즈 트러플, 홈쿡 슈레드 치즈 트러플)을 출시했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부드럽고 고소한 치즈와 트러플의 풍미가 어우러져 다른 재료 없이 치즈 하나만으로도 맛있는 요리를 만들 수 있다. 트러플(송로버섯)은 세계 3대 진미로 꼽히는 식재료로 소량만 넣어도 음식 전체의 맛을 좌우할 수 있을 만큼 향이 고급스럽고 진하다.

'홈쿡 치즈 트러플' 2종은 슬라이스 치즈와 슈레드 치즈 두 가지 형태로 출시되어 용도에 맞게 활용할 수 있다. 슬라이스 치즈는 볶음밥에 얹거나 토스트에 끼워 먹으면 좋고, 슈레드 치즈는 파스타, 떡볶이 등에 뿌린 뒤 전자레인지에 데우면 치즈가 녹으면서 깊은 풍미를 더해준다.

 

CU, 집콕족을 위한 프리미엄 안주 도시락 출시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기업들이 재택 근무 조치를 연장하면서 3월 들어 주택가 입지 CU의 심야 시간대(23시~02시)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 늘었다. 이에 맞춰 CU는 매콤치즈콘닭, 반반 치킨새우강정 등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안주형 도시락 '안주 마켓 시리즈'를 3월 18일 출시한다.

매콤치즈콘닭은 호프집 인기 안주 훈제 치킨을 혼자서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으로, 인기 부위로 구성된 닭 반마리에 매콤한 소스를 발라 느끼함 없이 즐길 수 있다.

반반 치킨새우강정은 바삭하게 튀긴 고구마와 닭강정에 짭조름한 허니 간장소스를 입힌 맛탕치킨강정과 매콤한 양념에 새우튀김과 닭강정을 버무린 새우치킨강정을 한 트레이에 반씩 담아 두 가지 메뉴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상품이다. 3월 26일에는 매콤한 텍사스식 윙봉과 갈릭 디핑소스·나초·감자튀김으로 구성된 윙봉 치킨 플래터도 출시를 기다리고 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