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구석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문화생활'...공연·전시 통합안내 페이지
방구석에서 즐기는 '슬기로운 문화생활'...공연·전시 통합안내 페이지
  • 임은주
  • 승인 2020.04.02 12: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사진=문화포털)
코리안심포니오케스트라(사진=문화포털)

코로나19 확산 장기화로 집안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국민을 응원하기 위해 문화예술 국공립단체에서 제공하는 온라인 공연, 전시 콘텐츠를 한눈에 파악하는 통합 안내 웹페이지가 개설됐다.

3월31일 문화체육관광부는 문체부 누리집(www.mcst.go.kr)과 산하 문화예술 기관 누리집, 문화포털(www.culture.go.kr/home)에 통합 안내 페이지를 개설해 문화예술 온라인 공연과 전시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해당 페이지에 접속하면 국립중앙박물관, 국립민속박물관, 국립국악원, 국립중앙도서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예술의전당 등 각종 국공립 문화예술단체의 교육, 전시, 공연, 도서 등 다양한 콘텐츠로 바로 연결된다.

문체부는 "수준 높은 공연과 전시를 쉽게 찾아볼 수 있게 해 최근 지속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지친 국민을 위로하고, 앞으로 온라인을 통한 문화 향유가 확대될 것을 대비해 각 기관에서 더욱 풍부한 온라인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문체부는 '온라인 문화향유' 프로그램을 시작으로 국민들의 사회적 거리두기를 문화로 응원한다는 차원에서 '슬기로운 거리두기 = 집콕 문화생활' 프로그램을 앞으로 계속 이어갈 방침이다.

후속 프로그램으로는 온·오프라인으로 책을 선물하는 '책과 함께 슬기로운 거리두기'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집에서 할 수 있는 운동과 운동수칙을 안내하는 동영상 콘텐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데일리팝=임은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