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 단신] 스타일쉐어·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外
[기업 단신] 스타일쉐어·LG생활건강·아모레퍼시픽 外
  • 변은영
  • 승인 2020.04.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타일쉐어, 일부 회원 개인 정보 유출 건 발생 확인...'피해 최소화에 전념'

스타일쉐어는 허가받지 않은 외부 접속자가 일부 회원 정보에 비정상적인 방식으로 접근한 정황을 발견했다고 4월 5일 밝혔다. 스타일쉐어는 4일 오후 9시 30분경 일시적인 서버 접속 장애의 원인을 파악하던 중, 이상 접근을 발견하고 즉각적으로 모든 외부 접속을 차단하는 조치를 취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 규정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에 개인정보유출, 해킹사고 신고를 자진 접수해 적극적으로 사고 경위 파악과 문제 해결에 나섰다고 밝혔다. 외부 접속자가 접근한 것으로 파악된 정보는 일부 사용자들에 대한 아이디·사용자 이름·생일·배송지 정보·성별·암호화된 이메일 주소·암호화된 전화번호다. 

스타일쉐어는 사고 직후 사용자들의 정보보호를 위해 삼중 보안 체계를 구축하는 등 보안 경계를 강화하는 조치를 취했다. 먼저 즉각적으로 외부 IP 접속을 차단하고 모든 웹 네트워크 방화벽 설정을 재점검해 추가 해킹의 가능성이 없도록 했다. 또 지난 4월 5일 오후 2시 웹 로그인 화면에 리캡차(reCAPTCHA, 봇 인식 솔루션) 기능을 적용해 무차별 로그인 시도를 막았다. 

 

대봉엘에스, RSPO 유통 라이선스 획득

화장품 소재 및 원료의약품 전문기업 대봉엘에스가 RSPO(Roundtable on Sustainable Palm Oil, 지속 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한 협의회) 정식 인증받은 제품을 유통할 수 있는 라이선스(Distributor Licence)를 획득했다.

유통 라이선스는 RSPO 인증을 받은 팜유 공급망에 참여하는 회원사에게 승인되는 것으로 팜유 및 팜유 제품을 저장하고 고객에게 판매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된다. RSPO는 환경을 보호하면서 지속가능한 팜유 생산을 위해 국제적인 인증시스템을 도입하고 투명성·법령 의무 이행·지역사회의무 등 8대 원칙과 39개의 엄격하고 철저한 기준을 통과하는 기업에게 RSPO 인증을 부여하고 있다.

최종 RSPO 인증을 받은 제품은 팜 농사부터 채취·팜유 원료·완제품 제조사·유통 전 과정에서 RSPO 인증 및 라이선스를 받아야 하며, 3자 기관 인증(Third Party Certification)을 가진 사업자들이 공급망을 관리해야 한다.

 

LG생활건강, '자금난' 협력회사에 총 830억원 상생 금융 지원

LG생활건강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자금난을 겪고 있는 협력회사를 위해 총 830억원 규모의 금융 지원에 나선다. LG생활건강은 매월 3차례 지급해온 물품 및 용역 대금을 4월 한달 간 조기 지급하기로 했다. 

이는 월 평균 거래대금 730억원 규모로, LG생활건강과 하도급 거래하는 500여 개 협력회사에 적용된다. 이에 따라 협력회사는 매달 10일 주기로 현금으로 3차례 지급받던 거래대금을 정상지급일 대비 3~5일 일찍 받아 원자재비, 인건비 등을 정산하는데 즉시 사용할 수 있다.

또한 LG생활건강은 100억원 규모의 상생협력펀드도 앞당겨 집행한다. 상생협력펀드는 은행과 연계한 예탁금을 재원으로 협력회사에 운영 자금을 대출하는 프로그램이다. LG생활건강은 총 410억원을 조성해 운영하고 있으며, 1개 업체 당 최대 15억원까지 자금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집닥, 로얄앤컴퍼니와 욕실 시공제품 특별 이벤트 진행

인테리어 중개 플랫폼 전문기업 집닥이 욕실전문기업 로얄앤컴퍼니와 욕실 시공제품 이벤트를 마련한다. 양사가 제안하는 이번 이벤트는 원스톱 욕실 공사를 원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바닥·천장·벽타일·조명·액세서리· 기타 자재 등의 풀패키지 제품을 제안하고자 기획됐다.

집닥과 로얄앤컴퍼니가 마련한 이번 제품은 벽, 타일 모두 천연대리석 느낌의 까라라(Carrara)와 그레이와 화이트 컬러의 조합으로 심플하면서도 감각적인 디자인의 모던(Modern), 로얄의 인테리어 전문가가 고객의 취향을 파악해 제안하는 커스터마이징 제품 등 다양한 패키지로 구성됐다.

특별히 이번 풀패키지 제품은 정가 대비 15%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되며 이벤트 기간 내에 신청한 고객 대상으로 철거 및 설치비 감면 혜택과 함께 인테리어 무료 상담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제품 설치 후 1년 무상 A/S까지 진행한다.

 

아모레퍼시픽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 2020년 상반기 캠페인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makeup your Life)' 상반기 캠페인을 '사회적 거리두기' 동참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한다.

2008년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는 암 치료 과정에서 피부 변화, 탈모 등 갑작스러운 외모 변화를 겪는 암 환자들이 스스로를 아름답게 가꿀 수 있도록 노하우를 전수하는 교육 캠페인이다. 암 환자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돕고자 기획했다.

3월 27일 암환자를 위한 레시피 '면역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는 음식'으로 시작한 메이크업 유어 라이프의 온라인 콘텐츠는 10주 동안 카카오톡 채널(메이크업유어라이프)을 통해 발신 예정이다. 오프라인에서 진행했던 암환자를 위한 메이크업, 피부 관리법 외 다양하고 유익한 정보를 준비했다.

 

홈쇼핑모아,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마케팅 지원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주)버즈니는 4월 한 달간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을 위한 마케팅을 지원 한다고 4월 7일 밝혔다.

지원 대상은 코로나19로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 중 홈쇼핑 방송 편성 예정 기업 및 홈쇼핑모아 내 노출 가능한 상품을 보유한 홈쇼핑사 입점 기업이다. 대구 소재 기업의 경우 우선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지원 내용은 '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 극복 응원 '같이의 가치, 건강한 쇼핑'를 주제로 한 기획전 형태다. 지원사업에 선정된 업체의 상품은 이 기획전을 통해 일주일간 홈쇼핑모아 앱 내 롤링배너·전면/종료 팝업·푸시 메시지 등에 노출될 예정이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