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소설책 새벽배송·강북구 1인가구 자기돌봄 프로그램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SSG닷컴 소설책 새벽배송·강북구 1인가구 자기돌봄 프로그램 外
  • 변은영
  • 승인 2020.05.21 16: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설책도 새벽배송…SSG닷컴, 교보문고와 손잡고 '새벽배송' 실시

SSG닷컴이 교보문고와 손잡고 소설책 새벽배송에 나선다. SSG닷컴은 새벽배송과 쓱배송을 주로 이용하는 '30대 여성'이 많이 찾는 인기도서 200종을 교보문고와 함께 선정해 판매에 나선다고 5월 21일 밝혔다. 

SSG닷컴은 이 서적들을 김포에 위치한 온라인스토어 '네오002'와 '네오003'에 입고시켜 해당 권역 고객에게 배송을 진행할 계획이다.이에 따라 SSG닷컴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서울경기 지역 소비자들은 22일 새벽배송부터 도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서울 서북부와 서남부, 경기 일부 지역 등 '네오' 배송 권역에 거주하는 경우 당일 주간 배송인 '쓱배송'으로도 시간대를 지정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도서 상품은 배송 시 오염이나 훼손 방지를 위해 밀봉 포장된다. 새벽배송으로 주문하면 여타 상품과 마찬가지로 친환경 보랭가방 '알비백'으로 받아볼 수 있다.

(사진=SSG닷컴)

 

강북구, 3040 1인가구 대상 '자기돌봄' 프로그램 운영

강북구는 3040세대 1인가구를 위한 자기돌봄 프로그램 '때로는 혼자! 때로는 같이!'를 운영한다고 5월 21일 밝혔다.

강북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주관인 이번 프로그램은 1인가구의 심리적 안정을 추구하고 사회적 고립을 예방하기 위한 것으로 현재 자신의 마음 알기·나의 스토리텔링·자연 속에서 힐링하기·홈파티 음식만들기 등 4회에 걸쳐 진행된다.

교육은 6월 20일부터 7월 18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10시 30분에서 오후 1시 30분까지 번동에 위치한 센터에서 이뤄진다. 단, 두 번째 주는 6월 22일부터 7월 3일 사이 참여자가 가능한 날짜에 강사와 1:1로 스토리텔링 시간을 갖게 된다.

(사진=강북구)

 

언택트 소비 트렌드…유명 레스토랑 'RMR 시장' 진출 가속화 

해마다 성장하는 HMR 시장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생긴 '외식(外食)'을 '내식(內食)'하는 언택트 소비 트렌드를 따라 국내 레스토랑들이 RMR(Restaurant Meal Replacement; 레스토랑 간편식)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HMR의 간편함은 물론 유명 레스토랑 메뉴의 맛까지 챙긴 RMR 제품은 차별성을 내세워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대표적으로 프리미엄 RMR 브랜드 셰프스 테이블은 지난 5월 14일 정창욱 셰프의 금산제면소 '탄탄멘'과 박승재 셰프의 미로식당 '국물 소갈비찜' RMR 제품을 출시했다. '탄탄멘'은 레스토랑의 단일 메뉴로 보통 접하는 중국식이 아닌 일본식 탄탄멘이다. 매장과 같이 국물이 없는 시루나시 스타일의 RMR 제품이다.

미로식당은 블루리본 서베이 2리본의 한식 주점으로 입소문으로 단골들의 방문이 많은 홍대의 숨겨진 맛집이다. 셰프스 테이블을 통해 최고 인기 상품이 된 '떡볶이'를 출시한 바 있다. 두 번째로 출시한 '국물 갈비찜'은 조리 과정이 번거로운 갈비찜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매장의 맛을 그대로 전달해 인기상품의 계보를 이을 예정이다.

(사진=금산제면소)

 

"디저트도 배달한다" GS25,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 선보여

GS25에서 4월 편의점 배달 점포에서 구매가 가능한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의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상품 2탄으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선보인다. GS25가 5월 배달 상품 매출을 살펴본 결과 4월 30일에 출시한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가 출시 20일만에 전체 배달 가능 상품 520여종 중 TOP 3위에 오를 정도로 고객에게 인기를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크런치 초코케이크' 인기에 힘입어 디저트 상품 2탄으로 '라이언 크런치 마카롱'을 선보인다. 최근 냉장디저트빵에서 가장 인기 높은 카테고리 마카롱 위에 2030대 여성고객에게 인기 높은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를 초코렛으로 만들어 올려 여성 고객들에게 관심이 높고, 특히 SNS상에 큰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편의점에서 판매되고 있는 기존 마카롱 대비 크기를 33% 늘린 6Cm사이즈로 제작해 양적인 만족감을 제공하고 달콤한 라즈베리 크림과 바삭한 크런치를 넣어 아이스커피 등 음료와 함께 시식할 때 고소하고 상큼하게 즐길 수 있도록 기획했다.

(사진=GS25)

 

라임 전동킥보드, 안전 도우미에게 라이딩 문화 배운다 

전 세계 마이크로 모빌리티 시장을 이끄는 라임(Lime)이 안전한 라이딩 문화 정착에 기여할 수 있는 라임 안전 도우미(Lime Safety Ambassador)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라임 안전 도우미는 라이더들에게 안전한 주행 방법과 전동킥보드 관련 현행 법규에 관한 1:1 교육을 진행한다. 해당 프로그램은 라임코리아 운영팀 직원들이 주축이 되어 활동하고, 이후에는 다양한 커뮤니티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도록 점점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라임 안전 도우미는 안전 교육뿐만 아니라 길거리에 배치되어 있는 라임 전동킥보드의 주행 및 기능을 점검하며, 라임 전동킥보드는 물론 다른 공유 전동킥보드들의 주차 상황도 함께 점검하여 깨끗한 도로 만들기에 앞장설 예정이다.

(사진=라임)

 

(데일리팝=변은영 기자)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