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앱어때?] 통근, 통학시간 똑똑하게 활용하자!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추천
[이앱어때?] 통근, 통학시간 똑똑하게 활용하자! 네이버 오디오클립 채널 추천
  • 서채현
  • 승인 2020.06.24 16: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플릭스도, 유튜브도 볼 거 다 보고 들을 거 다 들었다 하는 혼족들을 위한 이번 콘텐츠!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유익한 채널들을 소개해 드릴게요. 

먼저 준비물은 당연히 '오디오클립'이겠죠? 구글이나 앱스토어에서 '오디오클립'을 검색하면 바로 나옵니다.

오디오클립의 가장 큰 장점은 양질의 무료 콘텐츠가 많다는 것! 카테고리도 다양합니다. 예능, 시사부터 스포츠, 오디오북까지! 다양한 채널들이 준비되어 있어요.

무료콘텐츠를 먼저 접한 후 유료콘텐츠를 접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본격적으로 추천 시작해 볼게요!

 

1. 요즘책방 : 책 읽어드립니다
TVN에서 작년 가을부터 올 봄까지 방영되었던 프로그램을 오디오북으로 다시 들을 수 있어요. 요즘책방을 보고 싶었던 혼족들이라면 지금 바로 채널 추가!

요즘책방은 책에 대한 시대적 배경이나 깊은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에요. 다만 아쉬운 점이 있다면 영상 베이스로 제작된 콘텐츠이다보니 자료화면 등을 볼 수 없다는 것이에요. 하지만 어렵고 무거운 책을 가볍게 읽을 수 있다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유익한 채널이죠!

 

2. 놓치면 후회할 영화
솔직한 영화 리뷰들을 모아볼 수 있는 키노라이츠에서 제작한 채널입니다. 연재일은 매주 화요일, 목요일이에요.

영화를 좋아하는 혼족이라면 정말 강력히 추천합니다. 주말이면 '영화가 좋다', '출발 비디오 여행' 등의 영화 리뷰 프로그램을 즐겨 보는데요.

이 프로그램보다 100배 더 진하게 영화에 대한 깊이있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채널이에요. 작년 8월부터 꾸준히 연재되고 있는데 봤던 영화와 볼 영화들을 찾아가며 보는 재미가 있답니다.

 

3. 세상을 바꾸는 시간, 15
워낙 유튜브에서도 많이 회자되는 채널이죠. 이제 네이버 오디오클립에서 광고없이 무료로 세바시를 들어보세요! 영상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콘텐츠이지만 아시다시피 주로 대화로 풀어가기 때문에 불편함 없이 들을 수 있어요.

가장 좋은 점은 첫 세바시 강연부터 지금까지의 강연을 모두 모아볼 수 있다는 것! 매주 월요일, 수요일, 금요일에 연재되고 있어요. 더 좋은 세상을 위한 지식과 아이디어를 배울 수 있는 좋은 기회이니 놓치지 말고 꼭 확인하세요.

4. 해리포터 원서 읽기
아직도 재개봉을 할 정도로 인기있는 영화 해리포터! 90년생들의 소울 영화 해리포터로 영어 공부를 시작해 보세요.

아는 내용이라 더 귀에 쏙쏙 박히는 느낌은 저만 느끼는 건 아니겠죠~ 영어공부를 재밌게 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겠거나 영어에 대한 꾸준한 공부가 필요한 혼족들에게 추천해요.

해리포터를 좋아하는 찐팬이라면 더더욱 추천! 모든 공부가 그렇겠지만 아무래도 내용 자체가 길다 보니 필수 준비물은 끈기랍니다. 해리포터 원서 읽기는 월~금요일 매일 세 페이지씩 진행되고 있습니다.

 

5. 듣다보면 똑똑해지는 라이프
요즘 가장 핫한 팟캐스트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인기있는 채널이죠. 한 번 쯤은 들어봤을법한 채널, 듣똑라 입니다.

월~목요일에 연재되고 있는 듣똑라는 최신 시사부터 지식, 커리어,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주제를 다루고 있어요. 시사를 잘 몰라도, 커리어가 없어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게 제작되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가벼운 마음으로 세상 돌아가는 이야기를 듣다보면 어느새 똑똑해진 나 자신을 발견할 수 있을 거예요.

 

6. 이진우의 손에 잡히는 경제
매일매일 업로드 되는 이 채널은 사실 MBC 라디오 오전 8시 30분부터 송출되는 라디오 입니다. 아침 출근길에 버스 안 라디오에서 몇번 들어본 적 있는데 경제에 대한 최신 소식을 매일 들을 수 있어 좋았어요.

다만 난이도가 조금 있는 편이라 경제 쪼랩인 저에겐 살짝 어렵게 느껴졌어요. 손에 잡힐 듯 말 듯 한 경제이지만 꾸준히 듣다보면 언젠가는 귀가 트일 것이라 믿어요!

 

지금까지 네이버 '오디오클립' 어플의 무료 채널들을 알아보았는데요. 듣다보면 더 많은 채널들이 눈에 들어오게 될 거예요.

 

(데일리팝 = 서채현 에디터)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