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소식] 제주맥주·29CM·데일리호텔 外
[스타트업 소식] 제주맥주·29CM·데일리호텔 外
  • 변은영
  • 승인 2020.07.19 09: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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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은행, 'IBK창공' 상반기 혁신 창업기업 63곳 수료

IBK기업은행은 7월 16일 'IBK창공(創工)' 구로센터의 수료식을 갖고 2020년 상반기 창업육성프로그램 지원을 마무리했다고 7월 17일 밝혔다. 각 센터별로 진행된 수료식에서는 마포4기·부산2기·구로3기 총 63개 기업이 수료증을 받았다. 

기업은행은 2017년 마포를 시작으로 구로, 부산에 IBK창공을 개소해 올 상반기까지 182개 기업을 육성했다. 투·융자 등 금융서비스 1263억원·멘토링·컨설팅·IR 등 비금융서비스 2178회를 지원했다. 

한편 기업은행은 올 하반기 61개 창업기업을 선발해 전문 엑셀러레이터 기관과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마포센터는 엔피프틴 파트너스, 구로센터는 씨엔티테크, 부산센터는 아이파트너즈가 선발기업에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을 진행한다. 

 

제주맥주, 중기부에 예비 유니콘으로 인정 받아

제주맥주가 맥주 스타트업 중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와 기술보증기금이 주관한 2020년도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 지원' 프로그램의 최종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7월 17일 밝혔다. 예비 유니콘 특별보증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K-유니콘 프로젝트'의 핵심 사업 중 하나다. 

제주맥주는 지난 두 달 동안 1차 서류평가·2차 기술평가·3차 심의위원회 및 최종 평가를 거치며 기업의 시장성·성장성·혁신성 등을 인정받았다. 최종 평가에는 15명의 전문가평가단 외에 인큐베이팅 투자자 등으로 이루어진 60명의 국민심사단이 참여해 기업의 전문성과 대중성을 함께 평가했다. 

제주맥주의 선정 사유로는 ▲지속 연구와 설비 투자를 통한 양질의 제품 생산 ▲브랜드 런칭 후 매년 200% 이상 성장 ▲새로운 시도와 혁신으로 제품군 확대, 타겟층 다양화 ▲크래프트 맥주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 등이 주요하게 작용했다. 

 

29CM, '오비라거 랄라베어 만났다'...썸머 굿즈 단독 선런칭

온라인 셀렉트숍 29CM(이십구센티미터)가 오비라거 '랄라베어 썸머 굿즈'를 단독 선런칭한다고 7월 17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지난해 부터 MZ세대와 함께 호흡하기 위해, 캐릭터 '랄라베어'를 내세워 다양한 콜라보레이션 활동을 전개해왔다. 지난 13일에는 게스(GUESS)와 협업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패션계로까지 활동 영역을 넓혔다.

오는 7월 21일부터 29CM 스페셜오더로 선보이는 썸머 굿즈는 랄라베어 여름 바캉스·홈캉스 아이템 4종이다. 야외에서도 시원하게 맥주를 보관할 수 있는 '튜브형 아이스 버켓'(1만 2000원)·캠핑족을 위한 '미니 천막'(3만 2000원)·맥주캔을 본뜬 '유리잔 세트'(1만 5000원)·테이블 위 유쾌한 포인트를 주는 '코스터 세트'(7000원)가 준비됐다.

썸머 굿즈 4종은 오는 8월 10일까지 총 3주간 29CM에서 단독 5%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으며 선판매 프로모션 기간 이후에는 29CM 일반 코너를 통해서 상품 구입이 가능하다.

 

데일리호텔, 레저·티켓 카테고리 신규 오픈

국내 최대 특급호텔 및 파인 다이닝 예약 플랫폼 데일리호텔이 '레저 티켓' 카테고리를 신규 오픈했다. 데일리호텔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여행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국내 레저 및 액티비티 상품을 엄선해 선보인다. 

테마파크, 아쿠아리움 등 대형시설을 비롯해 수상레저, 공연 및 전시, 소규모 원데이클래스와 키즈 전용 액티비티 등 1500여개 레저 상품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다.

카테고리 오픈을 기념해 '오늘만 이가격'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7월 20일 오션월드와 오션어드벤처 천안을 시작으로 21일 에버랜드, 22일 경주월드 등 3일간 인기 레저 상품을 최대 68% 할인가로 선착순 판매한다. 또한, 7월 27일부터 8월 2일까지 '액티비티위크'를 진행해 유명인들이 추천하는 12개의 레저 상품을 최대 64% 할인 판매할 예정이다.

 

보디, 인공지능 빅데이터 알고리즘에 기반한 B2B 헬스케어 컨설팅 서비스 제공 

보디는 2018년 창업한 개인 맞춤형 건강기능식품을 추천하는 헬스케어 스타트업이다. 불규칙적이고 바쁘게 살아가는 현대인의 건강을 효율적으로 관리, 증진하기 위해 보디가 개발한 바디하이 온라인 서비스는 필요한 식습관과 생활 습관을 지식 데이터베이스를 축적하고, 이를 기반으로 각 개인에게 맞는 건강기능성분 정보를 무료로 제공한다.

2019년부터 B2B 헬스케어 컨설팅 서비스를 시작했으며, 기업이 원하는 타겟층과 제품에 맞게 개인 맞춤형 추천 로직 및 컨텐츠를 제작해 왔다. 중국 뉴라이프 신생활그룹의 자회사인 뉴라이프 코리아의 개인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어플리케이션 제작 과정에 컨설팅을 제공했다. 

바디하이 서비스가 제공했던 개인 맞춤형 추천 알고리즘에 뉴라이프 코리아의 타겟 및 제품에 맞는 건강 정보들을 결합해 새로운 추천 로직을 개발했다. 생활 습관과 식습관 외에, 건강검진 결과와 디지털 디바이스에서 받는 정보까지도 고려해 알고리즘을 고도화했다. 

 

(데일리팝=변은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