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 外
[금융 단신] IBK기업은행·신한금융그룹·하나은행 外
  • 정단비
  • 승인 2020.09.08 16: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BK기업은행,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에게 장학금 7억원 전달

IBK기업은행은 9월 8일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 300명에게 장학금 7억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장학금 지원 대상은 어려운 형편에도 학업성적이 우수한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들이다.

한편 장학생으로 선발된 대학생들은 학습지도를 비롯한 재능기부로 소외계층 아동들을 돕는 'IBK멘토링'에도 참여할 예정이다.

기업은행의 중기 근로자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은 지난 2006년부터 매년 이뤄졌다. 어려운 형편 속에서도 우수한 학업성적을 거두거나 모범이 되는 중소기업 근로자의 자녀를 선발해 지금까지 8800여명에게 총 151억원의 장학금을 후원했다.

 

신한금융그룹, 신한동해오픈 개최 기념 인천지역 소외계층에 'Hope Together 신한 밀박스'전달

신한금융그룹은 9월 8일 인천시 서구에 위치한 베어즈베스트청라 골프클럽에서 한국사회복지관협회와 함께 'Hope Together 신한 밀박스 전달식'을 진행했다.

신한금융은 9월 10일부터 개최되는 '제 36회 신한동해오픈'이 코로나 19 확산으로 무관중 경기로 진행됨에 따라, 절감된 예산을 활용해 대회가 열리는 인천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로 결정했다.

신한금융은 지역시장·골목상권을 통해 1억원 상당의 생필품·식료품 등을 구매해 밀박스 1만개를 제작했으며, 제작한 밀박스는 한국사회복지관협회 주관 하에 인천지역의 소외계층 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그리고 대회 참가 선수들도 상금의 3%에 해당하는 4200만원을 기부하기로 뜻을 모았다. 선수들이 기부한 금액은 메디플렉스 세종병원, 백혈병어린이재단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심장병 및 난치병 어린이들을 돕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하나은행, '일달러 외화적금' 출시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기축 통화인 미국 달러 자산에 대한 수요와 해외 주식투자와 관련해 직접 주식 계좌에 이체하고자 하는 니즈가 증가함에 따라 소액으로 부담없이 시작할 수 있고 자동이체와 환율알림 기능으로 자산관리까지 가능한 '일달러 외화적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미화 1달러부터 시작할 수 있는 '일달러 외화적금'은 가입기간 6개월로 매월 최대 미화 1000달러까지 횟수 제한 없이 자유로운 납입이 가능하며 5회까지 분할 인출 할 수 있다.

가입은 개인에 한해 1인 1계좌로 개설 가능하고 금리는 고시금리를 제공하나 특별히 2021년 3월 2일까지 가입 시에는 연 0.10%의 이벤트 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NH농협은행, NH농협손보와 함께 '은행권 최초' 비대면'NH운전자상해보험'상품 출시

NH농협은행은 언택트 금융시대에 맞춰 스마트뱅킹 전용 상품'NH운전자상해보험'을 9월 7일 은행권 최초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NH운전자상해보험'은'2020년 3월 25일 어린이보호구역(스쿨존) 사고에 대한 처벌이 강화됨에 따라 가입자의 교통상해사고 보장은 물론, 교통사고 발생 시 사고처리에 필요한 ▲벌금비용 ▲교통사고처리지원금 ▲변호사선임비용을 약 2만원의 보험료로 1년간 보장 받을 수 있다. 

 

 

기업은행, 구례 5일시장에 'IBK희망디자인' 재능기부

기업은행이 코로나19, 집중 호우로 위기에 처한 지역상권 살리기에 나섰다.

IBK기업은행은 'IBK희망디자인' 사업을 통해 전라남도 '구례 5일시장'에 있는 점포들의 전면간판 제작, 시장 환경 개선 등을 지원할 예정이라고 9월 7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를 위해 8월 28일 구례군(군수 김순호), 구례 5일시장 상인회와 업무협약을 맺었다.

'IBK희망디자인'은 기업은행 디자인경영팀의 재능기부를 통해 영세 소상공인들의 간판과 B.I를 무료로 디자인‧제작해주고 골목상권의 환경을 정비해주는 사회공헌 사업이다.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해 103개 소상공인을 지원했다.

기업은행은 9월 말까지 구례 5일장 내 157개 점포의 전면간판을 제작․설치해 전반적인 시장 환경 개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손흥민·김수현의'하나원큐 광고'온에어

하나은행은 세계적인 축구선수 손흥민과 인기 배우 김수현을 모델로 지난 달 새롭게 출시한 '하나원큐'앱의 신규 영상 광고를 선보인다고 9월 7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대놓고 홍보하는 PPL' 이라는 컨셉의 영상 2편으로 제작됐다. '손흥민 인터뷰 편'은 손흥민 선수의 경기 후 기자회견을 소재로 재밌는 상황을 연출해 완전히 새로워진 하나원큐 앱을 소개했고, '김수현 드라마 편'은 배우 김수현이 출연해 극중 로맨스 상황을 소재로 한 재치 있는 대사로 하나원큐 앱을 쉽게 소개했다.

특히, 이번 광고는 광고 속 PPL을 통해 ▲내자산연구소 ▲얼굴인증 ▲내마음송금 ▲고정비관리 ▲3분대출 ▲1분적금 등 하나원큐 앱의 주요한 기능을 시청자들이 직관적으로 기억할 수 있도록 유쾌하게 메시지를 전달한 점이 특징이다.

하나은행은 이번 하나원큐 앱의 전면 개편과 광고 론칭에 맞추어 10월말까지 앱 설치 및 회원가입을 하고, 간편비밀번호 또는 얼굴인증을 통해 로그인한 손님 누구나 기존·신규손님 구분 없이 이체 수수료를 평생 면제한다.

 

우리은행, '한가위 맞이 청약저축 가입 경품'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한가위를 맞아 10월 30일까지 '한가위 맞이 청약저축 가입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월 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주택청약종합저축','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에 신규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의류건조기(3명), 공기청정기(10명), 정관장 홍삼 데일리스틱(200명)을 제공한다. 또한, 모바일·인터넷뱅킹으로 가입하는 고객 중 20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 교환권을 제공한다. '주택청약종합저축'에서'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으로 전환 가입한 고객도 이벤트 참여 가능하다.

주택청약종합저축은 국민주택·민영주택 분양 우선권이 주어지는 상품으로 매월 2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에서 자유롭게 납입 가능하다. 다만, 청년우대형 주택청약종합저축은 만 19~34세의 연소득 3000만원 이하 무주택세대주 등의 조건 충족 시 가입 할 수 있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