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금융 단신] KB국민은행·IBK기업은행·우리은행 外
  • 백주희
  • 승인 2020.08.20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B국민은행, 제2회 'Future Finance A.I. Challenge'개최

KB국민은행은 대학(원)생 및 취업준비생 대상으로 인공지능 경진대회인 제2회 '퓨처 파이낸스 AI 챌린지Future Finance A.I. Challenge'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AI기술을 적용한 미래금융 아이디어를 확보하고 우수인재들의 금융 분야 관심을 높이고자 마련됐으며, 'KB-ALBERT'가 공모 분야에 추가된 것이 특징이다. 'KB-ALBERT'는 최신 딥러닝 언어 모델인 'ALBERT'를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구글 클라우드 코리아와 협력해 개발한 금융권 최초의 한글 자연어 학습 모델이다.

 

OGQ, 온라인 외상결제 커머스 '우먼스톡' 인수

소셜크리에이터 플랫폼 OGQ가 온라인 외상결제 커머스인 '우먼스톡'을 인수했다. OGQ는 우먼스톡 인수와 =B! F시에 크리에이터 마켓을 확대하기 위한 재무적 파트너로서 UTC인베스트먼트의 10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누적 투자액은 155억원이다.

우먼스톡은 셀럽이 직접 검증한 뷰티, 패션, 리빙, 다이어트 등의 상품을 공동구매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며 2019년 7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우리은행,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 중소기업 대출상품 출시

우리은행은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이하 중진공)과 협업대출 구조로, 중소기업 혁신성장을 위한 금융지원 대출상품인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밝혔다.

우리은행이 단독 출시하는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은 중소기업에 대한 정책자금을 보다 폭넓게 지원하고자 중진공과 협업을 통해 정책자금으로 금리는 낮추고, 은행자금으로 한도를 확대하여 지원하는 협업대출 상품이다.

'우리 중진공 투게더론'은 중진공을 통해 협업대출 추천을 받아 신청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우리은행 지점 또는 중진공에 문의하면 된다. 또한, 한국판 뉴딜정책에 맞춰 일자리 창출 기업에 4대 보험 자동이체 실적, 상시근로자 수 등에 따라 기본 산출금리 대비 1.3~2.0%p 대출금리 우대가 가능하다. 더불어, 지식산업센터, 스마트공장 등 업무용 부동산을 담보로 취득하는 시설자금의 경우 소요자금의 최대 85%까지 지원한다.

 

IBK기업은행, 집중호우 피해 복구 지원

IBK기업은행은 장마철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과 지역사회 복구를 돕기 위해 임직원 자원봉사 활동을 펼쳤다고 19일 밝혔다. 

임직원 자원봉사단은 19일 충청북도 영동군을 찾아 '사랑의 밥차' 봉사활동을 펼쳤다. 피해복구 자원봉사자들에게 무료급식을 제공하고, 이재민들에게는 도시락을 전달했다. 

기업은행은 봉사활동에 앞서 지난 달 25일부터 '사랑의 밥차' 30대를 합천, 아산, 구례 등 피해가 큰 지역에 릴레이 형식으로 지원해 무료급식을 제공 중이다. 피해복구가 종료될 때까지 계속해서 지원할 계획이다.

또 기업은행은 수해복구 성금 2억원을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할 예정이다. 성금은 은행 기부금 1억원과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모금한 1억원으로 구성되어 있다.

 

KB국민은행,'대한이 살았다 통장' 출시

KB국민은행은 광복 제75주년을 맞아 통장발급건당 3,000원씩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독립유공자 및 독립유공자 후손의 생활안정과 장학사업에 최대 3억원을 지원하는'대한이 살았다 통장'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대한이 살았다 통장'은 KB국민은행이 지난해부터 진행해온 독립운동 기념사업인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의 일환으로 그래피티 아티스트 닌볼트가 홍대'KB청춘마루'외벽에 그린 가로 15M 세로 7M 규모의'독립 영웅 11인의 미소'(▲권기옥 ▲김구 ▲김좌진 ▲남자현 ▲박열 ▲안중근 ▲안창호 ▲유관순 ▲윤봉길 ▲홍범도 ▲한용운)를 통장 이미지로 활용했다.

KB국민은행의 모든 적립식예금 상품을 해당 통장으로 발급받을 수 있으며, 신규뿐만 아니라 통장 재발행을 통해서도 기부금이 적립된다.

한편 지난 15일에는 문재인 대통령과 김정숙 여사가 KB국민은행이 개최한'독립영웅 11인의 청춘전'에 방문해 신진작가 7인과 전주동초등학교 학생 등이 그린 작품 22점을 관람한 후, '대한이 살았다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대한이 살았다 통장'1,2호 가입자가 되었다.

이외에도 KB국민은행은 지난 2월부터 진행하고 있는 '대한이 살았다 2020버전' 기념 영상 공유 캠페인을 통해 최대 1억원을 적립해 독립기념관 내 통일염원의 동산 조성을 지원할 계획이다.

 

SSG머니, 서비스 개편하고 편의성↑… 사용 건수 4배 껑충

신세계 간편결제 SSG페이가 지난 6월 SSG닷컴과 통합하면서 편의성과 서비스 고도화를 위해 SSG머니(쓱머니)를 개편했다.

SSG머니는 SSG닷컴, 이마트, 신세계백화점, 스타벅스 등 1만여 개의 SSG페이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SSG페이의 선불 결제 수단을 말한다.

SSG닷컴과 SSG페이 통합으로 SSG닷컴 자체 마일리지 'S머니', 'S포켓'이 'SSG머니'로 일원화되면서 적립은 더 다양해지고, 사용성은 한층 간편해지는 등 사용 편의성이 크게 향상됐다.

먼저, SSG머니 적립 방법이 더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신세계상품권, 신세계포인트, 카드 포인트 등을 SSG머니로 전환하거나 현금 또는 카드로 충전해야 했다. 통합되면서 SSG닷컴에서 쇼핑 후 상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적립 대상 상품 구매 시에도 SSG머니를 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새벽배송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알비백(보냉백)' 이용 시마다 SSG머니가 적립된다. 그리고 SSG페이 앱에 신설된 '적립' 메뉴에서 참여형, 설치형 미션에 참여하면 머니를 적립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기존 SSG닷컴에서만 사용 가능했던 마일리지가 SSG머니로 통합돼 쇼핑을 비롯해 아파트 관리비, 세금 납부 등으로 사용 제휴처가 넓어져 사용이 더 편리해졌다.

그 결과, 통합 이후 SSG닷컴 내 SSG머니 사용 건수가 통합 전인 5월 대비 269%로 4배 가깝게 대폭 늘었고, 사용 금액도 14% 증가했다. SSG머니 전체 사용 건수도 98%로 2배 가까이 늘어났으며 사용 금액도 39% 이상 증가했다.

 

웹케시, 헤이그라운드 입주사 대상 특별 세미나 개최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는 소셜벤처 기업을 위한 공유 오피스 헤이그라운드 입주사 대상 특별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헤이그라운드 입주사 특별 세미나는 8월 20일 헤이그라운드 서울숲점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세미나는 헤이그라운드 입주 기업 대상으로 기업의 경영 관리, 회계, 세금 등 업무 역량을 높이기 위해 기획됐다.

헤이그라운드는 소셜벤처, 비영리 단체, NGO, 사회혁신 지원 조직 및 프로보노 등 다양한 사회적 기업을 위한 오피스 환경을 제공한다. 전문성을 가진 파트너들과 함께 ▲법률 ▲회계·세무 ▲인적관리(HR) 등 작은 규모의 소셜벤처 기업이 전문적으로 다루지 못했던 경영 지원 분야부터 ▲기획 ▲마케팅 ▲개발 등 조직별 핵심 분야까지 기업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서비스를 입주사에 제공한다.

이번 세미나는 ▲기업 경영을 위한 필수 요소 ▲경영관리 업무의 중요성 ▲기업 경영 진단 및 경리나라 솔루션 소개 등 다양한 주제의 발표로 구성됐다. 웹케시는 전문 세무사를 강사로 초청해 헤이그라운드 입주사에 기업 경영에 필요한 각종 전문 지식을 공유할 계획이다.

 

DB손해보험, 강원도 양양에서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 캠페인 진행

DB손해보험은 여행지 가족 방문객을 대상으로 지난 15일과 16일 양일간 강원도 양양에서 진행한'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오프라인 캠페인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밝혔다.

'가족사랑 사진관 시즌3'는 가족사진 무료촬영을 통해 가족사랑의 가치를 전파하는 DB손해보험의 대표 캠페인이다. 작년에 이어 올해는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여름을 응원하는 테마로, 8월 한 달간 온 오프라인에서 다채롭게 진행하고 있다.

이번 찾아가는 가족사랑 사진관 오프라인 행사는 방문객들이 최우선적으로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기 위해 발열 체크, 문진표 작성, 손 소독제 사용 등 철저한 방역시스템과 안전 거리 속 줄 서기, 일방 통행하기 등 안전 수칙 속에서 진행됐다.

방문객들은 방역 절차를 거친 후 마스크 DIY 존에서 꾸미기 스티커를 가지고 마스크 만들기를 체험했다. 이어서 가족사랑 사진관 포토 존에서 아름다운 양양 해변을 배경으로 전문가가 찍어주는 가족 사진 촬영 후 인화된 가족사진을 액자로 받았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