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소(miso), 셀프빨래방, 요기요 外
[솔로이코노미 동향] 미소(miso), 셀프빨래방, 요기요 外
  • 백주희
  • 승인 2020.09.11 18: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서비스 미소(miso) "이사 전 체크리스트 꼭 확인하세요"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가 가을 이사철을 맞아 이사 전 챙겨야 할 체크리스트를 공개했다.

미소에 따르면 이사 1개월 전에 이사 및 이사청소 업체를 선정해야 한다. 서비스 가격 비교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의사결정을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형폐기물이 있는 경우 주민센터를 통해 폐기물 스티커를 구매하고 수거 날짜를 예약해야 한다.

이사 1~2주 전에는 이사할 곳의 가구 배치도를 미리 작성하는 것이 좋다. 이를 이사 업체에 전달하면 이사 당일 훨씬 수월하게 진행할 수 있다. 이사 시 엘리베이터를 사용해야 한다면 건물 관리인을 통해 미리 예약해야 한다.

이사 전날에는 냉장고 음식물을 분류 및 처리하고 세탁기의 물을 빼 두어야 한다. 이사 도중 발생하는 쓰레기 처리를 위해 쓰레기봉투 50L 한두 개 정도를 준비하면 좋다. 귀중품이나 이사 당일 사용해야하는 물건은 따로 포장해 두어야 한다.

이사 당일 출발지에서는 아파트 관리비 등을 정산하고 이삿짐 반출 상황을 꼼꼼히 확인한다. 도착지에서는 가스, 전기, 수도요금 점검 및 전주인 사용량을 확인하고 이사 요금을 정산한다. 특히 주민센터를 통한 임대차계약서 확정일자 신청, 전입신고는 필수다.

 

늘어나는 셀프빨래방, 똑똑하게 이용하는 방법은?

셀프 세탁 수요가 많아지자 셀프빨래방 프랜차이즈도 빠르게 늘어났다. 이에 와스코의 셀프빨래방 브랜드 AMPM워시큐는 소비자들이 보다 효율적으로 빨래방을 활용할 수 있도록 '똑똑한 셀프빨래방 이용법'을 소개했다.

첫 번째는 포인트 적립 제도를 적극 활용하는 것이다. 빨래방은 집에서 하기 힘든 이불 빨래부터 계절이 바뀌어 옷장에 묵혀 뒀던 옷을 꺼낼 때, 일상 빨래감 세탁을 위해 꾸준히 방문하게 된다. 이 때 집과 가까운 셀프빨래방 매장에 회원가입을 하고 포인트 적립 제도를 활용하면 재방문시 따로 현금을 준비할 필요 없이 간편하게 이용가능하다. 

운동화 세탁기를 사용하는 것도 셀프빨래방 이용 팁 중 하나다. 실제로 세탁이 까다로운 운동화는 집에서 얼룩을 지우기 어렵고 건조 시간이 오래 걸리는 편이다. 셀프빨래방에 구비된 운동화세탁기 및 건조기를 이용하면 한 번에 많은 양의 운동화 세탁을 편리하게 할 수 있다.

 

의류관리기 로라스타, 한샘 디자인파크 잠실점 등 추가 입점…유통망 확장

스위스 프리미엄 의류관리기 브랜드 로라스타가 유통망 확장에 나섰다.

로라스타는 옷감 손상 없이 다림질, 살균이 가능한 의류관리기로, 전 세계 40여 개국에 판매되고 있다. 영국 왕실에서 사용하는 의류관리기로 선택되면서 전문적인 수준의 다리미, 엑티브 솔플레이트, 스팀 기능을 인정받았다.

 

요기요, "프로 배달러 모두 모여라!"…'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 공개 채용' 이벤트 진행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는 국내 대표 배달앱 요기요가 9월 16일까지 프로배달러를 위한 온라인 가상 세계인 '요기요나라'의 탄생을 기념해 유저들을 대상으로 '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 공개 채용'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9월 11일 밝혔다.

요기요는 프로배달러들을 위한 온라인 가상세계를 '요기요나라'로 명명하고, 배달음식으로 삼시세끼는 물론 디저트까지 즐기는 이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전달한다. 

요기요나라 7급 밥무원을 선발하는 부처는 국밥부, 치킨안전부, 짜장통일부, 후식복지부, 간편생활부 등 5개로, 부처별로 20명의 밥무원을 공개 채용할 예정이다. '7급 밥무원'은 요기요 이용자라면 누구나 응시 가능하며, 요기요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지원하고 싶은 부처와 자기소개를 댓글로 작성해 지원하면 된다.

최종 합격자에게는 다양한 활동과 더불어 큰 혜택도 주어진다. 밥무원으로 선발되면 정식 사원증은 물론 티셔츠, 다이어리, 스티커 등 요기요 7급 밥무원 전용 입사 패키지가 주어지며, 부처별로 사용 가능한 5만원 쿠폰도 받을 수 있다. 또, SNS 참여 미션을 수행 후에는 우수 활동자들을 대상으로 요기요 앱 내에서 현금처럼 사용 할 수 있는 10만 포인트가 주어진다.

 

생맥주 케그 시스템, 그로울러웍스의 '유케그' 한국 첫 출시

유케그는 해외에서 맥주를 담는 용기인 그로울러에 생맥주 전문점에 설치된 케그 시스템을 적용한 일체형 제품이다. 맥주 외에 스파클링 와인, 각종 칵테일 등 자기만의 레시피로 만든 어떤 음료라도 신선한 상태 그대로 최대 3주까지 보관할 수 있다.

음료를 담는 본체는 이중 구조 스테인리스로 제작돼 뛰어난 보냉성을 자랑하며, 본체 내부에 이산화탄소 카트리지를 결합해 사용한다. 그로울러웍스가 개발한 내부 압력을 조절하는 다이얼 방식의 레귤레이터 캡과 음료의 양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한 튜브 등 편리한 점도 강점이다.

그로울러웍스는 현재 북미를 시작으로 유럽에 진출해있으며, 아시아권은 한국과 일본에서 판매 중이다.

롯데렌탈 묘미, 디지털 가전 초특가 '슬기로운 재택생활' 프로모션 실시

국내 유일의 라이프스타일 렌탈 플랫폼 '묘미(MYOMEE)'가 재택근무자를 위한 '슬기로운 재택생활'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9월 11일 밝혔다.

묘미는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기업의 재택근무가 확산됨에 따라, 수요가 급증하는 최신 노트북을 비롯해 워크체어, 데스크를 마련할 수 있는 합리적인 방안과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했다. 재택근무나 온라인 강의를 위해 노트북 구입을 고민하는 고객은 인수형 장기렌탈을 통해 10만원 상당의 할인혜택과 함께 온라인 최저가로 최신 노트북을 만날 수 있다.

10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슬기로운 재택생활' 프로모션은 삼성/LG/애플 최신 노트북과 프리미엄 워크체어, 데스크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 밖에도 4D 멀티미디어 사운드 시스템이 적용된 '듀오백 사운드백'과 높이조절이 가능한 '코아스 무빙 데스크' 등을 초기비용 부담 없는 월 분납금으로 이용한 후 계약 종료 시 소유권을 이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기간 내 주문 고객 전원에게 '5만원 즉시 할인쿠폰'을 지급하며 프로모션 종료 후 5만 엘포인트(L.Point)를 일괄 지급한다.

이번 '슬기로운 재택생활 프로모션'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묘미 모바일 앱, 공식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번거로운 생선 손질은 그만! 퍼밀, '수산물 손질 서비스' 런칭

식탁이있는삶(이하 식삶)에서 운영 중인 스페셜티푸드 플랫폼 퍼밀(permeal)이 번거로운 생선 손질의 부담을 덜어줄 '수산물 손질 서비스'를 런칭한다. 이를 위해 퍼밀 내 '손질해드립니다'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오픈 기념 할인전을 진행한다.

식삶은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주목해, 주로 오프라인에서 이루어졌던 손질 서비스를 온라인에서도 이용할 수 있도록 퍼밀 내 '손질해드립니다' 카테고리를 신설했다. 뿐만 아니라 20년 경력의 전문가를 투입시켜, 갈치, 고등어, 삼치, 전어 등의 신선한 수산물을 소비자들이 먹기 편한 상태로 배송 받을 수 있도록 했다. 모든 손질 수산물들은 산지에서 조업 후 한 번도 얼리지 않고 국내산 생물 생선을 그대로 손질한다. 


관련기사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38길 6 MeMo빌딩 7층
  • 대표전화 : 모든 문의는 데스크 직통 02-3775-4016
  • 청소년보호책임자 : 오정희
  • 명칭 : (주)와이드필드
  • 제호 : 데일리팝
  • 등록번호(등록일) : 서울 자 00498(2015.01.15) · 강남 라 00749(2011.04.27)
  • 발행일 : 2011-04-27
  • 발행인 : 정단비
  • 편집인 : 정단비
  • 데일리팝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0 데일리팝. All rights reserved. mail to dailypop@dailypop.kr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