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상식] 주민등록등본, 프린트 없을 때 무인증명서발급기 사용하기
[생활상식] 주민등록등본, 프린트 없을 때 무인증명서발급기 사용하기
  • 안채은
  • 승인 2021.01.25 13:17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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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직도 민원 서류들을 뽑으러 동사무소까지 가시나요?

동사무소는 때로는 편리하지만 주말이나 이르거나 늦은 저녁 시간 때에는 이용하지 못한다는 단점이 있어요.

또한 위치가 멀리 있다면 방문하기도 어려워요.

인터넷으로 발급받아보려 하지만 인터넷으로 발급받기 위해서는 출력이 가능한 전용 프린터기가 있어야 하고, 컴퓨터에 공인인증서를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나 PC방 등 공공시설에서 사용하기가 부담스러워요.

이럴 때를 대비해 무인증명서발급기가 우리 지역 곳곳에 숨어있다는 사실!

정부 24에 들어가면 확인이 가능합니다.


정부 24 홈페이지에 접속 >고객센터 > 서비스지원 > 무인민원발급안내 > 무인민원발급 설치장소 안내

이 순서대로 들어가면 찾아볼 수 있습니다.


(사진=정부24 홈페이지 화면 캡처)

이 창에서 방문 가능한 내 주변의 지역을 검색합니다.
 

(사진=정부24 홈페이지 화면 캡처)

지역을 검색하면 그 근방에 있는 무인민원발급기의 위치와 운영시간, 참고내용 등의 목록이 뜹니다.

 

(사진=정부24 홈페이지 화면 캡처)

방문하고 싶은 지역을 클릭하면 해당 장소의 상세정보가 나오니 이용할 때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지점마다, 지역마다, 발급문서마다 발급 수수료가 달라지니까 이 점 유의해주세요!

무인민원발급기는 카드와 현금 사용이 가능합니다. 삼성페이 등 모바일 결제는 되는 곳이 있고 되지 않는 곳이 있으니 사전에 해당 지점에 문의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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