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 꿀팁] 상사에게 안 들킬 내 프사, '카카오 멀티프로필' 이용해보세요
[생활 꿀팁] 상사에게 안 들킬 내 프사, '카카오 멀티프로필' 이용해보세요
  • 허진영
  • 승인 2021.02.10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에서 2021년 1월말 상대마다 프로필을 다르게 설정할 수 있는 '멀티 프로필'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지정된 친구마다 내가 원하는 프로필을 볼 수 있게 만드는 새 기능인데요. 이 기능으로 직장이나 친한 친구들에게 각자 다른 프로필을 보여줄 수 있게 됐습니다.

공과사를 구분할 수 있게 된 '카카오 멀티프로필', 직접 사용해봤습니다.
 

카카오멀티프로필이란?

카카오 멀티프로필은 지정한 친구들마다 자신의 프로필이 다르게 보이도록 만드는 기능입니다.

현재 카카오톡 지갑 이용자에 한해서만 베타 버전이 제공 중이고 지갑 서비스를 가입하면 누구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버전은 v9.2.0 이상부터 가능하고, 추후 정식으로 출시될 예정인 카카오의 새로운 기능인데요.

 

멀티프로필 사용하는 법 

카카오 멀티 프로필 어떻게 사용하면 될까요? 먼저 프로필 아래있는 +버튼을 눌러주세요. 

원하는 다른 사진으로 프로필을 등록합니다. 만들어진 프로필을 확인하고, 멀티프로필을 보여줄 친구를 지정해주면 끝납니다.

소요되는 시간은 10초, 가이드라인도 쉬워 쉽게 프로필을 만들 수 있었습니다.
 

카카오 멀티프로필의 장점은?

회사 직원이나 공적인 관계를 가진 사람한테 개인 프로필 공개는 부담스러운 부분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멀티프로필을 사용하고 나서는 눈치없이 마음대로 원하는 프로필을 지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습니다.

 

카카오 멀티프로필의 단점은?

카카오 멀티프로필은 최대 3개만 설정이 가능하며 각 프로필마다 일일이 친구를 선택해야하는 점이 번거로웠습니다.

또 현재는 지갑 서비스 사용자만 이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일반 사용자들은 멀티프로필을 이용하려면 또 다른 인증절차를 밟아야한다는 점이 아쉬웠습니다.

 

(사진=카카오톡 앱 내 캡쳐 화면)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