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것이 궁금] 자취방 분위기를 살려줄 '컬러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
[그것이 궁금] 자취방 분위기를 살려줄 '컬러 인테리어'에 대한 모든 것
  • 임희진
  • 승인 2021.04.08 14: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취방의 첫인상은 바로 벽지와 가구의 색 조화라고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인테리어 방법 중 이런 조화로운 색을 찾아주는 것을 '컬러 인테리어' 라고 하는데요.

어떻게 조합을 해야 원하는 자취방의 분위기를 찾을 수 있을까요?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컬러인테리어로 가장 많이 사용되는 색은 무엇인가요?

A. 벽지의 색에 따라 분위기가 달라지는데요. 대부분 처음 자취방을 구하기 위해 구경을 다니다 보면 깔끔하고 넓은 느낌이 드는 하얀색 벽지를 보실 겁니다. 그 다음으로 자주 사용되는 하늘색은 심리적으로 주의력을 키워주며, 노란 계열은 평화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Q.컬러인테리어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인가요?

A.함께 사용하는 색의 조화라고할 수 있습니다. 각자 아무리 예쁜 색감을 자랑한다고 해도, 여러 색이 만났을 때 조화롭지 않으면 의도한 자취방의 분위기를 내지 못할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계절마다 어울리는 컬러 인테리어는 무엇인가요?

A. 봄과 같은 따뜻한 날씨에는 노란계열의 편안한 느낌을 줄 수 있는 컬러가 좋습니다. 노란색은 따뜻한 느낌을 줄 수 있어 밝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습니다.

여름에는 파란 컬러로 실내에 있어도 시원한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가을에는 브라운 계열로 낙엽이 떨어지는 쌀쌀한 분위기 연출이 가능합니다. 겨울에는 무채색을 이용해 컬러 인테리어를 꾸밀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컬러 인테리어에서 색조합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한 곳에 집중되는 색을 이용한 '포인터 컬러'라는 방법, 전혀 다른 색감을 이용한 '보색 컬러', 파스텔 색감을 이용한 '파스텔 컬러', 흰색, 회색, 검정색 등을 조화롭게 섞어낸 '무채색 컬러' 등의 조합이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Q. 가구를 컬러를 맞추는게 힘들어요. 이럴 땐 어떻게 해야 할까요?

A.벽지는 여러 색깔을 판매하고 있지만, 가구는 꽤나 한정적인 색 때문에 컬러 인테리어를 하기 주저하시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하지만 이럴 때 가구를 덮을 수 있는 담요나 천을 적극 활용하면 컬러 인테리어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