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 1스푼] 우리집에 맞는 방충망은 무엇일까? 우리가 몰랐던 방충망이야기
[지식 1스푼] 우리집에 맞는 방충망은 무엇일까? 우리가 몰랐던 방충망이야기
  • 허진영
  • 승인 2021.04.06 1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가 심해지는 봄이 오면서 그동안 하지 않았던 방충망 관리를 하게 됩니다. 오래된 방충망은 교체해줘야 하는데요. 설치할 수 있는 방충망 종류가 다양하다는 것 알고 계셨나요?

건강한 봄나기를 위해 관리해야 할 방충망에 대한 모든 것을 알아봤습니다.

Q.미세먼지 때문에 방충망이 신경쓰여요. 교체해주어야 할까요?

A. 오래 된 집에 방문하면 방충망이 까맣게 때가 끼어있는 것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방충망에 끼어있는 때는 집안으로 들어올 수 있고 미세먼지나 벌레를 효과적으로 막아주지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 방충망에도 종류가 있나요?

A. 방충망 또한 모양, 소재 등에 따라 다르게 불립니다. 가장 많이 알려져 있는 방충망은 알루미늄 재질로 저렴한 가격으로 자주 사용됩니다.

부식이 적은 스테인레스 방충망, 굉장히 촘촘한 구멍으로 이루어진 모노필라멘트 방충망, 미세먼지 차단에 용이한 미세방충방 등이 있습니다. 용도와 소재에 따라 다양하게 분류되기 때문에 구매 전 방충망의 강점을 미리 파악한 후 구매하는 것이 좋습니다.

 

Q. 방충망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A. 평소 방치하기 일 수인 방충망은 어떻게 관리하는게 좋을까요? 주기적인 세척으로 깨끗하게 구멍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을 묻힌 수세미를 이용해 전체적으로 닦아주고, 방충망 틀도 빠지지 않고 닦아줍니다. 닦을 때는 위에서 아래 방향으로 먼지가 흘러 내려오도록 세척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Q.방충망을 언제 교체하는 것이 적절한가요?

A. 만들어진 소재와 부식정도에 따라 다르겠지만, 방충망은 대게 1~2년 사용 후 새 걸로 교체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바람이나 충격으로 인해 뜯어졌다면 빠른 시일내에 교체하는 것이 좋습니다.

방충망을 오래 사용하고 싶다면 꾸준한 관리와 충격을 받지 않게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