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금융 단신] 우리은행·하나은행·DB손해보험·NH농협은행 外
  • 이주영
  • 승인 2021.04.16 0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우리은행, 저축 노하우 댓글 작성 '고객참여' 이벤트 실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30일까지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을 통해 '저축의 숨은 고수를 찾아라!'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WON뱅킹 '저축의 숨은 고수를 찾아라!'에 나만의 저축 노하우 또는 재테크 방법 댓글을 작성한 고객은 자동 참여되며, '저축 숨은고수'로 선정 시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10명)을 제공한다. 또한, 댓글 작성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모바일 커피교환권(200명)을 증정한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하나은행, 글로벌파이낸스誌 선정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 수상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미국의 글로벌 금융·경제 전문매체인 '글로벌파이낸스(Global Finance)지(誌)'로부터 2021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Best Bank in Korea 2021)에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2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외국환 은행, 통산 20회 대한민국 최우수 무역금융 은행, 10회 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수탁 은행 등 각 분야별 최우수 은행 선정에 이어 통산 5회 대한민국 최우수 은행상을 수상했다.

글로벌파이낸스지(誌)는 “하나은행은 전세계 135개국 해외은행들과 환거래를 체결 중으로 외국환 및 무역금융 분야에서의 한국 내 부동의 선두를 고수하고 있다” 며 “무엇보다 코로나19 위기상황에서도 중국, 인도네시아 등에서 현지화 전략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영업 강화 노력을 높게 평가했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사진=DB손해보험)
(사진=DB손해보험)

 

DB손해보험, New 소비자시대 소비자평가단이 앞장선다

DB손해보험(대표 김정남)은 14일 서울 대치동 DB금융센터에서 소비자평가단 패널 15명 및 관련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19기 소비자평가단 발대식'을 가졌다.

소비자평가단은 회사의 상품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해 고객 관점의 다양한 의견을 제안하여 회사와 고객의 소통을 잇는 역할을 하고 있으며, 2010년 4월 출범해 올해로 11주년을 맞이했다.

이번 19기에서는 온택트 시대 소비자 트렌드 분석,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에 따른 이슈 도출 및 개선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도입한 소비자정책 자문위원 제도는 지금까지의 성과를 바탕으로 올해에도 계속하여 운영한다. 소비자보호 외부 전문가가 '소비자평가단 발표회'에 직접 참석하여 소비자정책 및 고객서비스 품질 등에 대한 전문적이고 객관적인 자문을 함으로써 이를 회사의 정책에 반영할 예정이다.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 100% 무공해차 전환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14일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된 환경부 주관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100(K-EV100)' 2차 선언식에 참석하여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의 100% 무공해차 전환을 선언했다고 15일 밝혔다.

녹색금융 확대 및 ESG 경영실천을 통해 정부의 2050 탄소중립 정책에 적극 동참하고 있는 농협은행은 지난 2월 부천시지부에 2021년 1호 전기차를 도입하였으며, 금년 중으로 약 40대 이상의 업무용 차량을 무공해차로 전환할 계획이다.

또한 K-EV100 참여기업 등 친환경 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에게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ESG 특화 여신상품인 NH친환경기업우대론을 지난 3월말에 출시하여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사진=KB국민은행)
(사진=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KB굿잡,  '2021 Korea Top Awards' 10년 연속 대상 수상

KB국민은행(은행장 허인)은 15일 열린 '2021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시상식에서‘KB굿잡(KB Goodjob)’이 사회공헌브랜드부문 10년 연속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언론인협회가 주최하는 '코리아 톱 어워드(Korea Top Awards)'는 매년 브랜드가 추구하는 가치를 분야별로 나눠 대한민국의 최고 브랜드를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의 대표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8회에 걸친 온?오프라인 취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왔다.

또한 'KB굿잡 취업박람회' 참여기업이 KB국민은행에 신규대출 신청시 최대 1.3%p 범위 내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KB굿잡 금리우대 프로그램'및 KB굿잡 취업박람회를 통해 정규직원을 채용한 기업에게 1인당 100만원(기업당 최대 1천만원)을 지급하는 'KB굿잡 채용지원금'등 중소기업의 금융비용과 인건비 부담 완화를 위한 지원을 제공하고 있다.
 

(사진=NH농협은행)
(사진=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올원뱅크에서 스탬프 찾고 갤럭시 버즈 받아가세요~

NH농협은행(은행장 권준학)은 4월 15일부터 30일까지 모바일 생활금융 플랫폼인 올원뱅크에서 스탬프 쾅! 선물이 팡! 스탬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의 생활 컨텐츠(농협몰, 프리미엄, 교통카드, 기프티쇼, 생활플러스)에서 획득할 수 있는 스탬프 5개를 찾은 후 이벤트에 응모한 고객 중 총 83명을 추첨해 삼성전자 갤럭시 버즈 프로(3명), BHC 뿌링클 모바일 쿠폰(30명), 스타벅스 디저트 모바일 쿠폰(50명)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중복 참여가 가능해 매일 응모할수록 당첨 확률이 높아진다.

이와 함께, 이벤트 기간 내 올원뱅크에서 농협몰에 신규 가입한 고객 전원에게 농협몰 장바구니 쿠폰(5천원)을 제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