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추얼 기부런부터 월경 용품 라이브쇼까지 '제3회 월경박람회' 개최
버추얼 기부런부터 월경 용품 라이브쇼까지 '제3회 월경박람회' 개최
  • 이주영
  • 승인 2021.05.12 11: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회 월경박람회가 'Run up, Go up, Next up'이라는 주제로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진행된다. 달리고 뛰어오르며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 ▲월경에 대한 선입견 ▲월경 용품 간 경계를 넘는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특히 이번 월경박람회는 이전 행사와 달리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어 언제 어디에서나 월경에 관심이 있는 이들의 참여가 가능하다.

제3회 월경박람회는 크게 비대면 버추얼 마라톤을 통한 월경 용품 기부와 월경 용품 경험 확대를 위한 이벤트가 중심이 된다.

'버추얼 월경런'은 월경하는 동안 생기는 일상의 여러 가지 불편함 앞에서도 멈추지 않을 수 있음을 표현하고, 한부모 가정 내 월경 용품 구매의 어려움 해소를 위해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세계 월경의 날인 5월 28일부터 6월 6일까지 2주간 5.28km를 완주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가자들은 완주 기념 메달이 포함된 기본 패키지와 탐폰 패키지, 월경컵 패키지 중 선택할 수 있으며, 패키지 판매를 통한 순수익금은 한부모 가정 내 월경 용품 구매의 어려움을 겪는 이들에게 기부될 예정이다.

'월경 용품 라이브쇼'는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월경 용품과 여성 건강 관련 용품만을 모아 진행하는 라이브 쇼핑 이벤트이다.

5월 28일 오후 2시부터 밤 9시까지 논스톱으로 진행되는 월경 용품 라이브쇼에서는 46종의 제품을 최대 50% 이상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월경컵 수다회와 증정 이벤트 등 시청자들을 위한 이벤트도 준비되어 있다.

월경 용품 라이브쇼는 모바일 라이브 쇼핑 앱 '그립'을 통해 진행된다

'월경 용품 free 이벤트' 는 월경 용품 간 장벽을 낮추고 다양하고 폭넓은 월경 용품 선택권을 말하는 이벤트이다. 이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생리대를 한 번에 체험해볼 수 있는 '생리대 샘플팩'과 월경컵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춰 줄 수 있는 '월경컵 무료 증정 및 무료 교환'으로 진행된다.

이지앤모어 안지혜 대표는 “월경박람회 진행 여부에 많은 분들이 관심을 보내주셨다, 우리가 하지 않으면 아무도 원하지 않을 줄 알았는데 꾸준히 관심을 보내주셔서 놀랐다”며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월경박람회인 만큼 성별과 지역의 경계 없이 모두가 월경과 월경하는 나에 대해 주체적으로 생각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