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약처-편의점 3사, 균형 잡힌 식생활 돕는 간편식 조합 제안
식약처-편의점 3사, 균형 잡힌 식생활 돕는 간편식 조합 제안
  • 오정희
  • 승인 2021.06.29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CU, GS25, 세븐일레븐이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함께 균형 잡힌 식생활을 돕는 편의점 식단 알리기 캠페인을 펼친다.

이번 캠페인은 편의점에서 식사를 해결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는데 맞춰 식약처와 함께 편의점 상품을 '덜 짜게, 덜 달게, 덜 기름지게' 즐길 수 있는 메뉴 조합을 알리기 위해 기획됐다.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사진=식품의약품안전처)

 

소개되는 식단은 성인과 청소년 각자에게 필요한 일일 권장 섭취량 및 한끼 섭취 권장량이 고려된 상품들로 구성됐으며 입맛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식, 분식, 양식 등으로 다채롭게 기획됐다.

CU는 영양소를 고려한 균형 잡힌 식사를 권장하기 위해 지난달 업계 최초로 도시락 패키지에 열량과 나트륨을 확대 표기하는 영양전면표시제를 도입하고 열량과 나트륨을 낮춘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를 선보였다.

CU는 한끼 식단 도시락 시리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가는 한편 올해 말까지 운영하고 있는 모든 도시락으로 영양전면표시제도를 확대할 계획이다.

GS25는 프레시푸드(도시락, 김밥, 주먹밥, 샐러드 등 간편식)에서 저칼로리 치킨스테이크도시락, 잇마이보틀(닭가슴살) 샐러드 등 20여종의 칼로리·나트륨을 저감해 만든 상품들을 출시해 운영하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성인 및 중∙고등학생용으로 열량, 당류, 나트륨을 낮춘 추천메뉴를 소비자들에게 안내한다. 한끼연구소두부한상, 간장불고기도시락, 숯불닭갈비덮밥, 소불고기덮밥, 스팸마요덮밥, 두부면&닭가슴살샐러드, 치킨텐더샐러드 등 7종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 론칭한 '한끼연구소' 브랜드를 중심으로 성인 및 청소년을 위한 건강 간편식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식약처는 “일상에서 '덜 달게, 덜 짜게, 덜 기름지게' 먹는 식습관을 실천하는 것이 건강증진을 위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국민들이 건강한 식생활을 실천하시는 데 도움이 되는 다양한 식생활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