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단한 방법으로 SNS에 올린 음식 사진을 '더 맛있게 보정'하는 방법
간단한 방법으로 SNS에 올린 음식 사진을 '더 맛있게 보정'하는 방법
  • 양인태
  • 승인 2021.07.28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요즘 MZ 세대라면 오히려 안 하는 사람들을 찾기가 힘든 인스타와 블로그. 꼭 맛있는 음식을 먹었을 땐 남들에게 자랑하기 위해 음식 사진 게시글을 올리는 사람들이 많다. 그렇다면 이런 음식 사진들을 더 맛있게 보일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그때 추천하고 싶은 몇 가지의 보정만으로 음식 사진을 더 맛깔나게 보이는 사진을 만드는 방법을 소개한다.

음식과 맛집 관련 블로그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입장에서 평소엔 어도비사의 일러스트레이터 제품이나 포토샵 같은 정기권을 구매해서 보정 과정을 거치기도 하지만, 가끔 보정이 많이 필요하지 않은 사진들은 간단한 보정만으로도 더 좋은 결과물을 얻어내기도 한다.

여기서 말하는 간단한 보정은 핸드폰에 기본으로 탑재된 사진 편집기나 무료 어플, 심지어는 네이버 블로그 사진 편집기로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필자가 찍은 사진의 원본

간단한 예시를 들어 단계별로 설명할 텐데, 먼저 간단히 말하자면 밝기, 색채, 대조 이 3가지만으로도 보정을 쉽게 가능하며 이 세 가지 보정은 아주 기본적인 보정이라 모든 보정 프로그램에 있으니 꼭 따라 하길 바란다.

먼저 위 사진은 직접 찍은 음식 사진의 원본이다. 조명도 어둡고, 색채도 낮게 나와 다소 아쉽다.

 

원본 사진에서 밝기만 올린 사진

밝기만 올렸음에도 원본과의 차이가 돋보인다. 여기서 팁은 밝기를 본인이 생각하는 정도보다 조금 더 높게 올려야 나중에 대조를 할 때 밝기가 다소 내려가면서 밸런스가 맞춰진다.

밝기와 색조를 올린 사진

여기서 색조를 올리면 삼겹살의 맛있는 갈색이 더 진해지고 소스 역시 밝은 빛이 더해져 더 맛있어 보이는 효과가 커진다.

필자가 찍은 사진의 원본

 

밝기, 색조, 대조를 보정한 사진

마지막으로 대조(명암)을 올려 사진을 보다 입체적으로 보이게 만들면 된다. 원본과 비교했을 때 확연히 달라진 색감과 밝기를 볼 수 있다.

앞서 보정한 세 가지 속성 외에도 색 온도나 선명도(질감)을 조금씩 조절하면 보다 더 좋은 결과물을 얻어낼 수 있지만 밝기와 색조, 명암만으로도 큰 효과를 낼 수 있다.

이 세 가지를 보정하는 데에 시간도 5분이 채 많이 들지 않으니 SNS에 올리기 전 간단한 보정 작업을 해보는 것을 추천한다.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