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돈내산 솔직후기] 빵집에서도 간편식을 판매?! 파리바게뜨 간편식는 어떤 맛?
[내돈내산 솔직후기] 빵집에서도 간편식을 판매?! 파리바게뜨 간편식는 어떤 맛?
  • 임종수
  • 승인 2022.01.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편의점 도시락으로 대표되는 간편식은 사람들이 혼밥을 할 때 자주 찾는다. 필자도 간단하게 먹을 때 애용한곤 한다. 하지만 편의점 도시락으로 나오는 제품들은 한식 혹은 파스타, 돈가스 등 메뉴가 일정하다. 그러다 보니 혼자 식사를 할 때 메뉴의 선택권이 한정적이다.

파리바게뜨에서 '퍼스트 클래스 키친'이라는 프리미엄 가정간편식이 나와 접해봤다. 메뉴가 빵집에서 나오는 간편식으로 생각이 안 들 만큼 다양해 선택지가 넓었다. 짜장면과 리소토, 그라탱, 피자 등 빵집과는 매칭이 되지 않았다. 더불어 동남식 누들까지 다양한 메뉴와 냉동으로 나오기에 보관도 어렵지 않았다.

음식의 맛과 퀄리티는 일반적인 냉동 간편식이 비해서 크게 다르지 않았기에, 간편식을 자주 먹는 혼족들이라면 본인의 선호도에 맞게 구입하면 될 것이다.

조금 색다른 간편식을 파리바게뜨에서 접할 수 있다는 점은 신선했다.

(사진=구매 영수증)
  • 짜장면

가격은 4,900원이다. 조리 방법은 프라이팬으로 직접 조리하거나 전자레인지에 8분가량 돌리면 끝이다. 필자는 좀 더 간편하게 먹고 싶어서 전자레인지로 조리를 했다.

비주얼은 그렇게 좋진 않았지만, 춘장 맛은 좋았다. 흔히 먹을 수 있는 냉동 짜장면이나 봉지라면보다 좋았지만, 면은 길이도 짧고, 끊어짐도 잦았다. 배달해 주는 업체에 비해 기다림이 적다는 것이 장점이었지만, 가격이나 맛 등 고려했을 때에는 가게에서 판매하는 짜장면을 사 먹을 것 같다.

(사진=구매한 정통 짜장면)
(사진=전자레인지 돌린 짜장면)
  • 쉬림프 로제 리조또

가격은 6,900원이다. 조리 방법은 짜장면과 똑같아 전자레인지로 조리했다.

로제크림이라 매콤한 맛은 있었지만, 맵다고 느낄 정도는 아니었다. 새우는 맛이 느껴지긴 하나, 식감으로는 잘 느끼지 못했다. 그래도 가격에 비해서 만족스러운 맛이었다.

(사진=구매한 쉬림프 로제 리조또)
(사진=전자레인지 돌린 리조또)
  • 허니고르곤졸라 피자

가격은 6,900원이다. 조리방법은 상온 해동 20분 이후 에어프라이어 180도 15분에서 20분 조리와 오븐은 200도 7분에서 9분이었다. 가지고 있는 에어프라이어의 용량이 작아서 절반은 해동을 하고, 나머지는 해동 없이 바로 가열했다.

조리된 비주얼은 치즈가 탄 부분들이 시각적으로 보여서 좋진 않았지만 맛은 괜찮았다. 도우가 생각보다 두껍다. 공기층이 크게 들어가 있고, 간이 센 편이었지만, 동봉된 꿀과 함께 먹으면 충분히 고르곤졸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크기는 저가 피자 브랜드의 피자 크기보다 살짝 작은 편이다. 선호도의 차이인데, 두꺼운 도우를 좋아한다면 가성비 좋은 피자이다. 고르곤졸라 피자이기에 토핑은 단순 치즈이므로 감안해야 한다.

(사진=박스 내부에 포장되어 있는 피자 사진)
(사진=상온 해동 이후 반으로 나눠서 에어프라이어에 돌린 피자)